움리카

in aaa •  last year  (Edited)

20191007_143646.jpg

'움리카'라는 인도영화를 봤어요. 움리카는 아메리카의 인도식 발음 입니다.
우리나라도 한 때 미쿡을 동경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비슷한 정서가 흐릅니다.

Screenshot_20191007-144615_NAVER.jpg

사실 두 달 전쯤에 봐서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찾아봤는데 기본 설명도 없고, 극중 이름도 없네요. ㅠ

재밌게 본 라이프오브파이에서 주인공이었던 소년 파이가 움리카에서도 주인공 이네요.

영화는 인도에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되던 시절 산골 마을 소년 라마의 형이 기회의 땅 움리카로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움리카는 성공의 상징이었고 마을 사람들이 함께 기뻐하고 배웅해줍니다.

그런데 기다려도 기다려도 형에게 소식이 없자 엄마는 걱정이 커지다 못해 히스테릭해지고 앓아누울 판입니다. 아버지와 파이가 위로를 해 보지만 형이 소식이 없는데 밥이 넘어가냐며 욕만 바가지로 먹습니다.

20191007_144412.jpg

그러던 어느 날 형에게 편지가 오고 마을 사람들이 같이 편지를 읽어요. 편지에는 움리카에서 보고 겪은 신기한 일들이 적혀있고 움리카 물건들도 들어있곤 했어요.

20191007_144428.jpg

이젠 편지도 주기적으로 오고 모두들 움리카의 이야기와 물건들을 기다리게되요.
그러던 어느 날 파이의 아버지가 사고로 죽게되고, 그 와중에 엄마는 형 없이 장례를 치르는게 못마땅합니다.

엄마의 행동을 보면 둘째는 왜 낳았나 싶은데 라마는 참 착해요. 말대꾸 한 번 없이 그저 엄마를 위해 노력해요.

아버지의 유품을 정리하던 라마는 그간 형이 보냈다고 생각한 편지와 움리카 물건들이 아버지가 보낸 것임을 알게 됩니다. 엄마를 위해 아버지가 형이 잘 있는 것 처럼 보낸....ㅠ

그럼 이제 아버지가 돌아가셨으니 편지는 어떻게 되나~형은 정말 어디에서 뭘 하는 것일까....살아는 있는 건지...

라마는 형을 찾아 움리카로 떠나기로 합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가 않아요. 돈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아버지가 쓰던 편지를 이제 라마가 써서 엄마에게 보내면서 돈을 모으기 위해 갖은 일들을 해요. 그리고 어쩌다 형을 만나게 되는데 움리카에 가지 않은 형.....

파이는 자신이 엄마의 한을 풀어주려 합니다. 움리카로 go go!!!!!

Screenshot_20190917-183611_NAVER.jpg

움리카는 발리우드 영화하면 생각나는 춤과 노래는 없어요.그런데 근대화 직전 한국의 정서와 많이 닮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요.

아메리칸 드림도 그렇고, 공동체 풍습도 그렇고, 무엇보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꿈을 이루어주려는 아들들...

그래도 가족애로 신파를 끌어내지 않고 드라마.코미디 장르답게 밝게 흥미롭게 그려진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310567-umrika
별점: AA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인도가 참 미개한 문화가 많으면서 요상하기도 하지만,,,, 영화 하나는 기똥차게 잘 만드는듯요ㅋ

발리우드 영화도 볼만한게 많은거 같아요 ㅎ

발리우드 영화 갠춘하죵^-^

  ·  last year (Edited)

감독이 세 얼간이 주인공 아미르칸 닮았네요 ㅎㅎㅎ
제가 본 인도영화중 최고였는데 ㅎㅎ

인도영화하면 세얼간이죠 ㅎㅎ

저도 세얼간이 보고 인도영화 찾던 때가 있었어요.ㅎ

특이한영화네요.
인도영화쉽지않은데 소개감사합니다.

마이님 감사해요^-^

영화를 시간이 안 나네요. ^^

별이 소식도 궁금합니다.

안부 감사해요^-^
곧 여유가 생기면 좋을텐데요.^^

시간이 참 빠르네요. 주인공이 많이 컸네요. ^^

그르게요 소년이 이제 어른이네요.ㅎ

역시 인도영화는 잼있어 ㅎㅎ

웅 우리랑 감성이 닮은듯 ㅎ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shop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당.ㅎ

你好鸭,mimistar!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honoru 米高 在艳阳高照 开着的士 给您送来
苏式鲜肉月饼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onepagex

이건 무엇에 쓰는 것인고?ㅎ

我,我叫小卖部,请多指教!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엄마의 행동을 보면 둘째는 왜 낳았나 싶은데 라마는 참 착해요

주위를 봐도 둘째들은 참 착한것 같더라구요! ㅎㅎ
발리우드 영화에 춤과 노래가 없다니.. 이런 경우도 있군요!

독거님 둘째군요 ㅋㅋㅋㅋ

헉! 어떻게 아셨죠?? ㅋㅋㅋㅋㅋㅋ 설마 제 뒷조사 하시는건 아니시죠?

제가 좀 알아봤어여.ㅋㅋ

우리네 예전 모습하고 똑 같네요 ㅎㅎ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풀봇으로 응원합니다.

롱다리님 감사합니다^-^

인도 영화들은 주인공들이 연기 중에 갑자기 노래 부르고 춤추지 않나요? ㅎㅎ

이 영화는 그런게 없어요. 그냥 진지해요 ㅎㅎ

인도영화도 생각보다 많은거 같아요~~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발리우드는 춤과 노래가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고 들은거 같은데 아닌가 보다 언니^^

인도 영화를 좋아하는 저, 리스트에 올려야겠네요.^^

발리우드 영화는 진지보다는 가볍게 보는게 좋은거 같아요 아직은..진지하게 가다가도 내용이 가끔씩 급반전으로 가볍게 변하는게 많아서

@tipu cur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