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자취방 구하기 프로젝트

in SteemCoinPan •  3 months ago 

안녕하세요.
akiri00입니다.

올해 초까지는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최근 직장 때문에 혼자 경기도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이쪽으로 오면서 혼자 살 공간을 찾아 봤는데요.(월세, 전세, 매매?)
아무래도 지방과 수도권의 임대 가격의 차이가 상당하더라구요...ㅠㅠ

과거 20대 초반에는 원룸이나 고시원에서도 잘 지냈지만...이제는 방+거실은 있어야 제가 생활하는 공간이 나오더라구요.

급하게 올라오느라 아직은 원룸에 거주하고 있지만 향후, 전세로 옮기려고 조금씩 알아보고 있는 중 입니다.

아무래도 오피스텔 또는 빌라에 1.5룸 이나 2룸 정도로 보고 찾고 있는데요. 신축이거나 준신축인 경우 1~2억 정도 전세금이 필요하더라고요(이돈이면.....지방에서 아파트를 사는가격인데....ㅠ)

때문에 두 가지 방안을 가지고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중 입니다.

첫 번째로는 위에서 언급한 오피스텔 or 빌라 전세

두 번째는 공공임대 청약에 도전해 보는거죠.

우선 LH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니 제가 거주를 희망하는 지역은 임대주택 모집이 마감된 곳이 많더라구요. 우선 공공임대는 pass 하고 일반 전세로 들어가 거주하다. 앞으로 공공 임대를 들어가는게 목표입니다.

가격적으로 보증금 5,000만원에 월 10만원 정도니 일반 전세 대출 받아서 들어가는 것 보다 안전하고 유리하니까요.
혹시, 저처럼 임대주택을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LH청약센터https://apply.lh.or.kr/LH/index.html#MN::CLCC_MN_0010: 에서 분양 공고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ㅠㅠ 그래도 서울이아니라 다행이네요

서울은 지옥

저도 그건 정말 다행이라고생각합니다 서울이였으면 ㅠㅠ

공공임대 당첨되시길~~

즐거운 주말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你好鸭,akiri00!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水果月饼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