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기가 오겠네요 ; ) 스팀달러의 메카니즘은 괜찮을까?

in SteemCoinPan •  5 months ago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루나발.... 빙하기가... 시작 될듯 합니다. 여기저기 다 연쇄 박살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판에서는 결국 신뢰 회복에 대한 문제가 남을듯 합니다. 현재 루나 재단이 이렇다할 대응도 못 하는것 같고... 사실상 연계 코인은 관계를 빨리 끊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문제는... 요즘 같이 시장이 안 좋은 시기에 더 차가운 물이라는 겁니다. 차가운 물이... 얼어서 빙하기가 올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번엔 또 얼마나 버텨야 할지.... 이번 빙하기에는 스팀이 발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잠깐 스팀달러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스테이블 코인들이 박살나는 가운데, 스팀달러의 경우... 발행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한정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즉, 어쩌면 가장 안정적인 메카니즘을 구동중인것이죠 (스팀이 가격이 무사하다면...) 스팀달러의 발행량을 무한정 늘리는 방법은 바로 스팀을 사서 가격을 올리는 것입니다... 그럼 스팀달러의 발행량은 스팀 시가 총액의 영향이 맞아 점차 늘어날뿐 폭팔적으로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스팀 가격이 떨어져서 스팀달러가 스팀 총액의 10% 이상 발행이 된다면 발행이 멈추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

스팀달러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팀만 걱정해주세요 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

루나 관련 글이나 영상을 보면 다들 스팀달러 이야기를 하더군요
부정적으로...ㅜㅜ
1달러 페깅에 실패했기 때문에 신뢰가 깨졌고 스팀가격이 이렇게 떨어진것이 아닌가 싶어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스팀.. 스팀이 ㅠㅠ 어떡하죠

설마 몇 년 전이더라 비코 350만원 할 때,,, 그 때처럼 100원까지 가겠어요?
그런데 만약 100원까지 가면 초대박입니다
바겐세일이죠

짱!!!

무한돌파 삼국지.천사의 미소, 초선
https://www.steemit.com/@redpsy1040/43ncyu

@redpsy1040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2022년 5월 12일 스팀잇 이벤트 현황
https://www.steemit.com/@akiri00/2022-5-12

@akiri00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나마 스달 메카니즘이 좋은듯합니다..루나보니 이건머..

[정보] 2022년 5월 12일 스팀잇 이벤트 현황
https://www.steemit.com/@akiri00/3wgh27-2022-5-12

@akiri00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적 코인(PIR) 재단 재정 상황 5/12
https://www.steemit.com/@pircoin/pir-5-12

@pircoin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태를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자세히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