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세입자 관리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저에게는 임대중인 주택이 하나 있습니다. 올해 9월이 2년차로 슬슬 계약 연장이든 완료든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었고, 전부터 전세로 돌리려고 검토중이라는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전세로 진행하려다가 세입자분의 대출 문제로 인하여 계약 이후에 취소 되어버리는 문제도 발생했고, 매우 머리가 아팠습니다.

처음 세를 내줄때에 비해 시세가 제법 올랐고, 해당 부동산에 대출이 전혀 없기 때문에... 월세보다는 전세로 하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세입자 분은 그것이 많이 부담스러운듯 합니다. 물론 그 세입자분이 자산이 부족하거나 그러신 분은 아닙니다... 중소기업의 대표분으로써, 주택에 투자하는 비용보다 사업에 투자하여 돈을 버시는 분이죠.

이래저래 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니, 월세로 1년이라도 더 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셔서 알았다. 그럼 보증금 올리는것없이 월세만 조금 올려서 계약을 하려 했으나, 세가 또 맞지 않아서 고민스러웠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그냥 전세로 하면 내 맘도 편한데, 굳이 이렇게까지 해서 마음도 힘들고, 귀찮기까지 하는 월세를 유지 해야 하나 싶은 마음이 컸지만, 사람을 쫓아 낸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기에... 가급적이면 월세도 맞춰드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드는 생각이... 내가 왜....? 나는 지금 여유롭나? 내가 누구 사정을 봐주나.. 이런 생각도 들더군요. 그래도 나름 합리적인.... 계획 아래에... 연장을 통보했습니다... 다른 부동산 구입의 꿈이 1년 연장되었습니다.

1년 후에는 제가 원하는 매물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1년 후 응원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ㅋㅋㅋ 후회하지 않는 투자가 되었음 좋겠네요 ㅎ

1년후에는 저가의 매물들이 쏟아질 수도 있습니다. ^^ 지금 부동산 불패신화가 꺼지는 중이지 않나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뭐 부동산 뺴곤 할게 없는것 같습니다

임대할 주택까지 ... 역시 부자셨군요!! 부럽습니다~

전 딸 가진 아빠라... 부자는 아직 ㅠ

ㅋㅋㅋㅋㅋ 부자한번 ?? 노력합시다~

@bangur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banguri/7-26

1년을 기다리셔야겠네요

ㅎㅎ ㅎ넵
맨날 매물 보고 잇었는데 섭섭하네요 ㅋㅋ

1년 계약이라도 세입자 마음이 바뀌어 2년을 채우고 싶다고 하면 기다려줘야하지 않나요? 올릴 수 있을 때 올리는 게 유리할텐데.. 마음 넓은 임대인이시군요.

맞습니다... 더 사신다고 하면 뭐 방법은 없죠 ㅠ

@ayogom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5.18%, voting power : 33.22%, steem power : 1814150.96, STU KRW : 1200.
@ayogom staking status : 1030 KRWP
@ayogom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03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8.97 KRWP [55817533 - bc1baca387ea3e263bc394cf396252733a2970a9]

@bangur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banguri/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