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토큰 - SSMT (Steem Smart Media Token) 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몇일 전에 민트 토큰을 통해 SSMT (Steem Smart Media Token) 을 발행하였다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최초에 민트 런칭 파트너를 신청할 때 당시의 생각과 막상 발행해본 토큰이 조금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어느정도 스마트컨트렉트를 할 수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따라서 막상 발행해 보고나니 감을 잡지 못 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미 해당 토큰을 구입하신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하나의 책임감으로써 어떻게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볼 생각입니다.

먼저 SSCT 프로젝트의 목적은 Steem engine 과 같은 스팀의 사이드 체인으로써 역활을 하게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SSCT의 역활을 2가지 정도로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첫번째, SSCT의 기축 역활입니다.
제가 기획하는 Steem engine 에서의 기축을 SSCT로 잡아 확장성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SSCT의 역활은 수수료에 대한 페이백입니다.
일정 기간 후에 SSCT를 다른 토큰으로 스왑을 진행 할 것 입니다. 새로운 토큰의 목적은 거래 수수료에 대한 지분을 갖도록 설계 할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steem engine 의 거래량에 따라 가치가 변동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분들에게 매력적 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비율 조정은 필요할 것 입니다)

요즘 어떻게 하면 이 민트토큰으로 개발이 될 수 있을 지를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토큰의 이코노미를 설계 하는 것이 생각히 재미 있습니다. 계속 고민하고 또 고민 해서 기왕 발행된 토큰이 쓸모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리고 이 토큰을 발행한 이는 전문적인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품질이 낮거나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인해서 언제든 중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한국 유저를 위한 스팀오토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 스팀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작성 예정인 글 List

  • Nodejs 를 이용한 스팀 API 사용해보기 (계속)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글

스팀잇 기본 이야기

니트로스 (SCT, ZZAN 등 ) 이야기

스팀잇 심화 이야기

스팀잇 보상과 연결되는 이야기

트론과 관련된 이야기

해킹과 관련된 이야기

개발과 관련된 이야기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tart success go! go! go! GOMCAM 20210523_0006190897.png

@ayogom transfered 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1.71%, voting power : 38.58%, steem power : 1807683.96, STU KRW : 1200.
@ayogom staking status : 990 KRWP
@ayogom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99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5 KRWP
Refund balance : 4.01 KRWP [55492950 - 5b3eee5aa89ca51469f0558c7df0148e93a2c7b2]

토큰 목록에 smt가 있길래 뭔가 궁금했는데 이거였군요 ㅎㅎ

ㅎㅎㅎ 맞습니다... 여러가지로 고민 중이죠

SSMT 아요곰님 믿고 한번 들어가볼까요? ㅎㅎ 응원합니다!

전 그렇게 믿을 만한 사람이 아닙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본인이 그렇게 말을 하면 어떻게해요?
아침에 매수를 했는데 안들어오네요... 하다 뭘 잘못한듯...ㅋㅋ

감사합니다. 신경써야 하는데, 습관 및 무식함이...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ㅠㅠ
주의하겠습니다

민트 토큰이 스팀엔진을 대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화이팅입니다.

틈틈이.... 구상해봐야겠습니다 ㅎ

스팀엔진 비슷한걸 만드신다는 이야기기신가요?
스팀사이드체인 기대되네요.

일단 계획은 그렇습니다... ㅎㅎㅎㅎ
아무래도 엔진토큰들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bangur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banguri/7-15

스팀 엔진 대체를 기대하면서도 bsc의 수수료때문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