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비대면 핵심기술 블록체인 서비스 확산에 200억 투입

in SteemCoinPan •  last month 

안녕하세요 @blockstudent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블록체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틀간의 큰 하락장 이후 다시 보합? 하고 있는 듯 해서 조금은 안심입니다. 물론 아직 계좌는 - 를 달리고 있지만 이또한 곧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스파업을 했는데 매일 스파업하기 참 힘드네요 ㅠ 다들 대단하십니다...

정부가 올해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 발굴에 약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최근 백신접종 증명에 활용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인증(DID) 서비스에 집중해 민간의 다양한 DID 기술을 표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해당 서비스들이 사업협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 등 관계부처간 협의에 나서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즉 국가에서 관리하는 신원인증 시스템을 블록체인으로 가겠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실생활에 이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디지털 백신접종 증명서비스 등 실생활 활용 가능성이 높은 DID 서비스 정책지원 사업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ISA는 블록체인 위에서 24시간 동작하는 금융서비스인 탈중앙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도 마련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제 정말 블록체인을 이용한 정통 금융 서비스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록체인 전문 인증 업체(채굴)도 생기지 않을까 싶구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