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08 ㅣ 오늘은 위스키 한병을 올려봅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

in SteemCoinPan •  11 months ago 

코스트코 매장에서 위스키 한병을 장바구니에 담아 넣었네요.

양주는칵테일로 산토리 하이볼이나 예거밤 등을 만들어서 가끔 마시는데 순수 양주만으로 마시는 스트레이트는 지금껏 자주 즐기지는 않았다.

이건 집에서 따로 고독을 즐기며 혼술맛을 음미하면서 즐길러고 샀는데 먹고 싶은날 하루 충분한 한잔의 적정양인 100ml정도씩 마실려고 구매했어요.

KakaoTalk_20220103_132700700_22.jpg

많은 사람들이 싱글몰트 위스키가 좋다고들 한다. 하지만 아직 그맛을 잘 모르겠다 양주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마셔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이번에 싱글몰트로 선택해 보았다.

KakaoTalk_20220103_132700700_23.jpg

자 한번 몰트위스키를 즐겨 볼까요~~

<스코틀랜드의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 나무위키>
브랜드인 글린피딕은 게일어로 사슴(fiddich) 계곡(Glen)이라는 뜻이다. 더 맥켈란, 더 글렌리벳, 글렌모렌지와 함께 세계에서 손꼽히는 유명 싱글 몰트 위스키로 꼽힌다. 한국에서는 싱글 몰트 위스키중 가장 유명하며 싱글 몰트는 몰라도 글렌피딕은 아는 사람은 있을 정도로 조니워커나 발렌타인같은 블렌디드 위스키들 못지 않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주정의 생산부터 숙성에 이르기까지 전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전통적인 느낌을 주는 위스키이다. 셰리 오크통을 사용하는 더 맥켈란과 달리 버번 캐스크 원액을 주로 사용하여 화려한 오크향이 특징이다. 싱글 몰트 위스키 특유의 강하고 쏘는듯한 맛을 지니고 있는 위스키지만, 부드러운 느낌 또한 가지고 있어 상당히 대중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이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술을 좋아하진 않지만 좋은 정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