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암호화폐 합법화 법안 통과

in SteemCoinPan •  16 days ago 

우크라이나 의회가 거의 만장일치로 암호화폐를 합법화하고 규제하는 법률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이에 우크라이나는 암호화페 시장에 대한 기초 법안을 규정한 5번째 국가가 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2020년에 발의되어 드디어 의회를 통과해 마지막 Volodymyr Zelenskyy 대통령의 서명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국민들이 암호화폐를 사고팔고는 하고 있었지만 이를 취급하는 회사와 거래소는 규제당국의 면밀한 감시를 받고 있었습니다. Kyiv Post에 따르면 당국은 암호화폐를 '사기'로 간주하고 암호화폐 관련 기업을 압수 수색하거나 고가 장비를 압수하는 등의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일례로, 8월에 우크라이나 보안국 (SBU)는 수도 키예프에서 비밀리에 운영되던 암호화폐 거래소의 네트워크를 차단하였습니다. SBU는 이 거래소가 자금 세탁 및 거래의 익명성을 제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새 법안은 또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소유한 사람들을 위한 사기에 대한 보호 방안을 명시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의 핵심 용어를 정의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엘살바도르와는 다르게, 우크라이나의 암호화폐법은 비트코인 지불방식을 지지하지는 않으며 국가 통화인 그리브냐와 동드안 위치에 두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2022년까지 국가는 기업과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시장을 개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젤렌스키 대통령이 미국을 공식 방문했을 때, '가상자산에 대한 법적 혁신 시장'을 투자 포인트로 언급했으며 디지털 혁신 장관인 Mykhailo Fedorov는 지불 방식을 현대화하고 있고 은행은 디지털 통화를 발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참고 기사: Ukraine is the latest country to legalize bitcoin as the cryptocurrency slowly goes global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

와우 규제니 뭐니 해도 점점 그 사용처가 많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