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더리움 Merge 프로젝트 마무리 되나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이더리움이 PoW (작업증명) 에서 PoS (지분증명) 방식으로 전환 중이라는거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PoS system의 ETH는 ETH Merge 라는 프로젝트로, PoS 완전 전환까지 ETH 상환 없이 32ETH 이상의 스테이킹 노드에 대해 4%이자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참고: stETH/ETH 디페깅 사태?)

이번에 이 Merge 프로젝트의 목표날짜를 올해 9월 19일로 제안되었습니다.

이 PoS로의 전환은 2020년 12월 1일 Beacon Chain 출시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Merge 의 최종 테스트는 8월 둘째 주 예정된 Goerli 네트워크에서 수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PoS 기반 네트워크로의 전환은 에너지 소비를 99% 가량 줄일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 1분기로 예정되어있는 Sharding 의 도입은 네트워크를 고도로 확장 가능하고 중앙 집중식 지불 프로세서와 비슷하게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달의 알트하락장은 이더리움 Merge 일정이 늦춰진 것도 한 몫 했던 만큼, 아무쪼록 더이상 미뤄지지 않고 잘 해결되면 좋겠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image.png

이 고급진 정보를
따라가지 못하는 구나

ㅋㅋㅋ

쉽게말해, 이더 호재가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ㅎㅎㅎㅎ

봐도 뭔 말인지 모르겠당^^

이더 호재가 될수도 있는 소식이 하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ㅎㅎㅎ

잘 진행되서 코인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그르게요ㅠ 이더 이제 거의 비트급 대장됐는데 갈팡질팡 하면 안될텐데요!

이더 홀더로서 진심 잘 해결되면 좋겠어요..^^

전 이더 홀더는 아니지만 (해킹으로 털려서 없다능ㅠ) 알트장을 선도하는 놈이니 잘됏으면 좋겠네요

이더를 구매해야 하나요?

그냥 알트대장이니 전체 알트장이 좀 영향을 받을듯 합니다

소숫점으로 가지고 있는데 마음 비우긴 했습니다.

어짜피 스팀도 추세는 비슷하게 따라가니 이더가 잘되면 스팀도 잘될거에요 :)

안보이는 곳들에서 여러가지 것들이 진행되고 있네요

그렇습니다 ㅎㅎㅎ

촐싹대고 이더를 팔았더니...
다시는 떨어지지를 않네요 ㅠㅠ

슬슬 추세전환 된것 같기도 하고.. 참으로 알수없는 장의 연속인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