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에 두번째 이더리움 ETF 승인 신청, 암호화폐 수탁사업에 진출 중인 국내 은행들.

in SteemCoinPan •  last year 

WisdomTree가 VanEck에 이어 두번째로 SEC에 이더리움 ETF를 신청했다. 만일 승인되면 Cboe의 BZX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브라질과 캐나다는 이미 첫 비트코인 ETF를 승인 받았지만, SEC는 3월에 신청받았던 비트코인 ETF 승인을 7월 17일까지 연기한 바 있다.

국내에도 주요 은행들이 지분투자 방식으로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해주는 수탁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작년 11월에 블록체인 기업 해치랩스와 가성자산 관리 기업, '한국디지털에셋(KODA)'을 설립했다. 신행은행은 올 1월에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에 지분 투자를 하였다. 우리은행은 자회사 '우리펀스서비스'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을 운영하는 피어테크와 함께 '가상자산 기업회계 플랫폼'을 내놓았다고 한다.

이렇게 수탁 사업에만 은행들이 손을 뻗는 것은 자금세탁, 탈세 등의 문제와 정부의 가상자산 규제 등을 대비해서 적극적인 투자 보다는 이렇게 한걸음 우회해서 투자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지금 시점은 지난해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다음 반감기에 올 비트코인 품귀현상에 대비하여 여러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선점하고 매집해야 하는 시기인 듯 하다. ETF와 커스터디 사업 모두 결국 비트코인 확보가 중요하며, 또한 반대로 이를 명분으로 비트코인 지분을 확보해 놓을 수도 있는 장치이기도 하다.

지금 같은 비트코인 조정 및 횡보장에서 개미들만 기관들에 털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조심스레 의심해본다.

(기사원문: WisdomTree Files Ethereum ETF Application as Bitcoin Bids Await)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S$48.50](▼31%)[illy]★큐텐 최저가!!★일리 100캡슐/야콥스 100캡슐/돌체구스토 108캡슐/스타벅스 120캡슐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무료배송★

WWW.QOO10.COM

start success go! go! go!

Please join us on:
Steem Skill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