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뉴스 30/07/2021 - 거시적으로 비트코인 하락 가능성을 분석해보자

in SteemCoinPan •  2 years ago 

IMG_0755.jpeg

헤드라인

  1. 미국 상원위험 엘리자베스 워렌이 또다시 암호화폐를 공격하고나섰습니다. 그녀는 암호화폐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질때마다 식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항상 공포조장 뉴스들은 그녀의 말을 인용하고는 합니다. 우리는 또한번 정부의 규제가 시작 될 수 있음을 생각해야합니다.

그녀는 이번엔 그림자속의 무명의 개발자들과 채굴자들보다 기존 중앙화금융(Fiat화폐기반)의 자신들이 더 신용할 수 있다는 제스쳐를 취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우리가 암호화폐에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고 투자하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반의 우리가 은행이며 발행량을 속이는 IMF 혹은 미연준(FED)보다 더 믿을 수 있기 때문인 것을 기억해야할 것입니다.

IMG_0756.jpeg

  1. 암호화폐 고래의 비정상적 자금이동 2,740,000,000 달러의 이동으로 시장이 긴장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거래소내로 이동된 정황이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보통 이렇게 큰 금액은 쉽게 포착됩니다. 따라서 이 자금의 이동은 개인들 혹은 기관투자자들의 자금보호 목적 혹은 소매상에게 직접적으로 판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즉, 큰 영향없는 자금이동으로 보이며, 이것을 이용한 공포조장뉴스에 혼동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1. 페이팔의 확장 시스템 Venmo 가 8월에 업데이트 소식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굳이 8월을 선택한 이유는 페이팔의 창업자 앨론머스크의 큰 이벤트인 AI Day 근처에 업데이트하여, 시너지효과를 받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Venmo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IMG_0757.jpeg

  1. 거래소내에 거래물량 유동성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이렇게되면 현재의 상승이 개미털기를 시전할 전조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롱 숏 비율과 콜 풋 옵션을 유심히 확인해야 폭락때 자금을 보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현재 숏 물량은 낮은 선을 유자하며 콜옵션이 30일 만기에서 더 높고 행사가격의 최대고통 가격 35,000 달러입니다. 또한 7월 39일 콜 풋 교합좀은 40,000 달러로 숏 세력의 진입이 없는 한 가격대 보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성이생각

현재 낮은 이 짧은 상승장은 낮은 거래물량, 롱 스퀴즈의 가능성, 공포조장 뉴스의 출현 가능성 등으로 아직 불안정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낮은 숏물량, 높은 콜옵션, 낮은 거래소내 코인 보유량등으로 비트코인 가격 40,000 선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같이 진짜 상승 신호가 없는 경우, 우리는 36K, 29K, 26K, 24K 까지의 하락도 예상하며, 전액투자라는 위험한 도박은 피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IMG_0758.jpeg

거시경제

내일 31일은 S&P 500 기업들의 2분기 실적발표 마지막 날 입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거시경제를 더욱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아래에 기본적으로 보셔야할 지표들을 설명할 것 입니다. 여러분도 앞으로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 시장을 예측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그전에 오늘 아마존 2분기 실적발표가 나쁘지 않았지만 주가가 장외거래로 6%까지 폭락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매출이 소비자와의 거래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인데요. 소비자, 즉 우리들은 인플레이션, 집값, 개인소비지출등에 영향을 많이 받죠.

자 다음 페이지부터 지표설명 들어갑니다.

IMG_0759.jpeg

  1. 코로나 감염자 수 입니다. 코로나 감염자 수가 폭증할때 보통 비트코인 평균 3000 달러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28일은 87,841명으로 상당히 높지만 현재 바이든과 미연준 파월 의장의 코로나 델타 확산은 경제에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언급으로 영향이 없지만, 앞으로의 경제지표들이 나쁘게 나올 경우, 충분히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1. 중요합니다. 오늘 미국 개인 지출 지표가 나옵니다. 자난달 0% 라는 바닥을 기록하며,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만약 또다시 매우 낮게 나온다면, 현재 미국인들은 마래를 걱정하여 지출을 최대한 안하고 있다는 결론으로 경제의 위축을 나타낼 것 입니다.

IMG_0760.jpeg

  1. 미국 실업률 지표입니다. 8월 6일 날 새로운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높은 실업률은 달러의 약세, 하락을 말하며 쉽게 사람들이 일을 안한다는 것 입니다.

6 미국 집값 지표입니다. 높은 집값은 경제의 고성장을 의미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인플레이션을 이끌어냅니다. 인플레이션이 높게 나올때, 비트코인은 30 - 40% 하락하는 것이 기록되었습니다.

  1. 소매상 판매 지표입니다. 지난 7월 16일 결과로는 17.98% 로 사람들이 점점 돈을 안써서 소매상들의 판매실적도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실업률 + 높은 집값 + 0% 지출 + 낮은 소매판매 = 높은 인플레이션을 이끌 수 있으며 이것은 경제를 위축시킬 수 있습니다.

즉,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지뢰처럼 널려있다는 말이 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ramires gave coinnoter gifts(10 SCT).

감사합니다, Ramire 님. 앞으로 더욱 좋은 정보로 같이 시드복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스팀은 신생아라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게되면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