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Project Web Page and Mobile App. | SteemField, PlaySteem

in SteemCoinPan •  23 days ago  (Edited)

어제 2021년 4월 16일 오후에 스팀잇에 서프라이즈가 있었죠. 글쓰기 창이 달라졌습니다. 글쓰기 창에 에디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웹페이지 작업하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새로운 스팀잇 글쓰기 창에 익숙해지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할 듯하지만, 곧 적응해서 개발자님들이 고생하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예쁘게 사용하겠습니다.

1 | Steemit Web Page and App. 'SteemFeild'


스팀잇 홈페이지도 꽤 고급지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지네요. 증인 @roadofrich님의 프로젝트 'SteemField'이구요. Steemit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작업한다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Front page라합니다. 아마 우리가 'SteemField'에 접속했을 때 접하는 첫 화면인가 봐요.

2021-04-17  2.13.18.png

금일까지 수정된 프론트 페이지 디자인입니다.
상단에는 인기글, 공지사항, 광고와 같이 노출되었으면 하는 글들이 있다면 큰 이미지와 함께 글이 보일 수 있도록 제작해봤습니다. 그 사이에는 몇몇 암호화폐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간단한 차트와 코인심볼 그리고 가격이 표시될 예정입니다. <posting 본문 내용 중에서>

실제 사용할 스팀잇 유저로서 우리는 SteemField 제작 과정에 관한 포스팅에 관심 가지고 응원하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개발 과정에 대한 포스팅이니 의견이 있으면 나누고 응원의 글도 남기면 어떨까요. 우리 스팀잇 홈페이지는 스팀잇의 얼굴이며, 스팀잇은 또 우리의 모습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저는 'SteemField' 페이지를 두 가지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SteemField 웹페이지 첫 화면에서 'coin marketplace'를 중앙에 배치하지 말고 웹페이지 하단이나 정중앙이 아닌 위치로 배치하면 어떨까하 는 의견입니다. 첫 느낌에 'coin' 에 관심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인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요. 저만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요.

카테고리는 신규 포스팅/트랜딩 포스팅 / 인기 포스팅 / MUTED 로 나누어져.... <포스팅 본문 내용 중에서>

또 다른 하나는 포스팅 목록 중 트랜딩 포스팅에 대한 의견입니다. 이 내용은 @jaydih님이 의견으로 제시하였었고 저도 동의하는 입장이구요. 최근 스팀잇의 프로젝트의 참여(@upvu, @nutbox.mine 등)로 대세글의 의미가 적합한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듯하구요. 하여 새로이 제작하는 SteemField에서는 대세글을 없애는 건 어떨까요?

2 | Steemit App. 'PlaySteem'


스팀잇 모바일앱으로 이미 많은 분이 사용하는 PlaySteem이 있습니다. 이 PlaySteem의 강점은 알림 기능과 번역기능이라 생각합니다. PlaySteem이 있기 전에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스팀잇에서 여러 국가의 언어로 작성된 포스팅을 읽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PlaySteem에 내장된 번역기능으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이들의 글을 읽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PlaySteem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게 있습니다. 한국인인 제가 영어권이 아닌 언어를 PlaySteem에서 번역하면 영어로 번역되어 나오던데, 혹시 한글로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알고 계시면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Steemit App. Play Steem

2021-04-16 12.33.47.png


3 | 증인 투표


제가 이해하기로 증인 순위가 높을수록 증인 보상이 높아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듯합니다. 우선, 제가 들은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구요. 만약에 그렇다면, 스팀잇에 필요한 웹이나 앱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증인이라면 그들에게 증인 투표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의 증인 투표로 그들에게 개발비를 지원하는 셈이라 여겨져서요. 순위에 없는 증인은 직접 기입하여 투표하면 된다고 증인 투표하는 곳에 적혀있는데요. 이 부분도 맞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teem의 가치를 외형적으로 가장 먼저 보여주는 곳이 Steemit이라 생각하기에 개발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이 큽니다. 고맙습니다.

4 |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몇 줄 포스팅도 편안한 Steem Community Steemit이 되기를 가장 강력하게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How to get a high power vote like this? I am not getting anything even after posting 100% original content.

It's a difficult question. We should asking to @upvu 😉

Looks like even some shit posts are getting high votes. Feeling sorry for this platform.

오늘도 지대루 공부합니다

제 글 보다 제가 리스팀하신 분들 글을 보시면 좋으세요. 저는 스팀잇을 잘 알지 못하거든요.

대세글 없애는것에 동의합니다.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니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하루 200스파 멋집니다. 10만 스파 곧 달성하시기를요~

Love you

^^

걘적으로 4번 같이 되기를 바랍니다~^0^

글 적는데 부담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힘듭니다
사이월드 처럼 대중에게 편하게 다가 갈수 있도록..
한 문구의 글, 사진 하나 의 포스팅도
눈치없이 올릴 수 있고 수용되는 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야 스팀의 세상이 온다고 봅니다

^^ 같은 생각입니다.

플레이스팀 앱 번역에 대해 별로도 포스트 작성했습니다.
https://steemit.com/hive-101145/@etainclub/play-steem-cyberrn

설정 어렵지 않아요~~
감사합니다!

캄사합니다. 제 포스팅 본문에 넣을게요. 고맙습니다. 멋집니다.

정말 세심하게 살펴주셨네요.
전 바뀌어진 화면에 놀라고, 사용이 힘들어서 문자도 제대로 못 써보고 말았는데 말이죠~~
감동입니다.

Thank You for sharing Your ins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