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떡볶이, 윤옥연 할매떡볶이

in SteemCoinPan •  3 months ago  (Edited)

퇴근길에 들른 윤옥연 할매 떡볶이, 며칠 새 두 번이나 갔다. 아내가 뜬금없이 한 번 얘기를 꺼내면 그거 먹기 전까지는 계속 도돌이표 돌림노래가 나오는지라 한 번 다녀왔는데 또 노래를 불러댄 탓이다. 혼자 먹으면 오뎅, 떡볶이, 만두 각각 천천천 해서 3천원에도 먹는 집인데 2인분씩 포장해서 6천원.

131 (15).jpg

131 (7).jpg

131 (11).jpg

131 (5).jpg

131 (6).jpg

131 (4).jpg

131 (1).jpg

131 (8).jpg

각도에 따라 카메라 자동 색보정 때문에 좀 달라보이지만 두 색의 중간쯤이라 보면 될 것 같다. 떡볶이 소스 치고는 노란색이 좀 도드라진다.

131 (3).jpg

신천이니 신전이니 하는 단어가 앞에 붙는, 대구에서 시작된 후추 가득 들어간 매운맛 컨셉의 프랜차이즈 떡볶이들의 원조격이다. 좋아하진 않지만 있으면 먹는다. 국물이 묽어보이는 느낌은 있으나 강력한 매운 맛으로 가득 차있다.

오뎅이나 만두를 찍어먹으면 더없이 좋은 맛이 난다. 숟가락으로 국물만 세 번 정도 연거푸 퍼먹으면 위장에 구멍이 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약간의 새콤한 맛, 다소 텁텁한 맛, 쓴맛이 함께 입에 남는다.

맛집방송에서 연예인들은 쓴맛이 너무 강하다고 하는데 아마 다 식은 뒤에 먹으면 쓴맛이 더 강해지는 게 아닐까 싶다.

이런 맛을 왜 돈 주고 사먹는건지 의문이 들다가도 며칠 지나면 또 먹고 싶고 그렇다.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 백종원 영상의 2분 30초부터는 백종원식 유머가 보인다.





후추 팍팍, 마약 떡볶이의 원조. 수요미식회 10화 150326


매워도 흡입하는 이유 ‘대구 떡볶이’ @백종원의 3대천왕 94회 170714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와 여기 진짜 오리지널 같에여 ㅎㅎ 저도 꼭 가보겠습니다 ㅎㅎ

  ·  2 months ago (Edited)

입에 맞지 않을 가능성도 절반 정도ㅎㅎ가까이 계신다면 한번쯤 맛 볼만합니다.

@antivirus82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antivirus82/64wyds

방금 떡볶이 포스팅했는데 여기도 떡볶이가 있네요^^

예쁘게 사진 찍어올리신 포스팅 잘 보고 왔습니다. 날이 더워지니 괜히 떡볶이가 더 땡기는 것 같네요.

오 신전의 원조격이라니..! 너무 먹어보고싶네요!

택배주문도 받는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까지 먹을 필요가 있나 싶긴한데..
대구 들를 일 있으시면 한 번 드셔볼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와 제휴했는지 대구에 8개의 매장이 있네요. 좀 지나면 다른 대도시에도 매장이 생길 것 같습니다.

엄청난 떡볶이집었네요!!🤭

@maikurak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https://www.steemit.com/@maikuraki/2021-07-02-kr

떡볶이에 할머니란 수식어가 붙는건 생소하네요 ㅎㅎㅎ

그러고 보니 떡볶이에 할매 붙는 건 못 본 것 같네요ㅎㅎ국밥엔 종종 붙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