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 업비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한 헌트 프로젝트 총정리

hunt.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어제 업비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된 헌트(HUNT)가 원화 상장 소식, 그리고 원화 상장 후에는 항상 펌프앤덤프가 되었던 다른 코인들과는 달리 지속적인 가격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으로 인해 각종 코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unt chart.png

아무리 잘 만들어 놓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더라도 거래소 상장과 가격 상승을 통해 관심을 받아야 커뮤니티로부터 인정을 받고 더 많은 유저들을 유치할 수 있는 코인판에서 쉴새 없이 실제 프로덕트들을 빌딩하고 크립토 유저와 비크립토 유저 모두를 유입시킬 수 있는 다양한 디앱들을 만들어왔던 헌트가 업비트 원화 상장까지 가는 것을 보고 있으니 헌트팀의 오랜 찐팬(?)으로서 굉장히 기쁘고 감회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스티미언이시라면 거의 대부분이 아시는 내용들입니다. 본 포스팅은 코박이나 코인판 등 다른 코인 커뮤니티에 업로드와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코박 포스팅 https://cobak.co.kr/community/3/post/389860 에서 좋아요 화력 좀 부탁드립니다 ^^)

퍼블릭 ICO없이 파운더들의 사비를 털어 시작되었던 헌트는 이제 런칭된 지 2년 반 정도가 되었고, 아직도 무궁무진한 가능성(토큰 가격, 활성 유저, 프로덕트 모두)을 가진 초창기에 있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상장 소식을 통해 헌트를 처음 알게 되신 분들을 위해서 헌트 프로젝트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1. 헌트가 걸어온 길


steemhunt.jpg

#2. 헌트 간략 소개


huntdapp.png

헌트는 전 세계의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댑(블록체인 기반 앱) 네트워크로, 런칭 초창기에는 프로덕트헌트(Product Hunt)에 블록체인을 입힌 아이디어로 전세계 얼리어답터들과 스타트업들,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순위 경쟁을 통해 멋진 제품들을 큐레이션 하는 커뮤니티인 스팀헌트(SteemHunt) 구축을 목표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하나의 블록체인, 하나의 디앱에 국한되지 않고 헌트 네트워크 상에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앱들을 만드는 생태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럴듯한 백서의 작성과 펀드레이징을 위한 ICO를 진행하는 대신에 설립자들이 사비를 털어 시작되었으며, 사용자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실제 프로덕트를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집중해왔습니다.

digital nomad.png

그 결과 2년 반이 지난 현재는 새로운 제품을 좋아하는 얼리어답터, 팔로워를 늘리고 싶은 인플루언서, 홍보와 마케팅이 필요한 스타트업이나 기업, 온라인에서의 게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디지털 노마드까지 다양한 유저들로 구성된 헌트 네트워크로 성장하였고,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노마드태스크의 흥행과 함께 12만 명의 활성유저가 활동하고 있는 생태계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3. 주목해야 할 노마드태스크


reviewhunt.png

지난 1월 29일에 정식 런칭된 리뷰헌트는 런칭 후 반년 만에 8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모으면서 크립토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고, 보다 넓은 영역의 사용자층을 타겟하기 위해 지난 7월 27일에 노마드태스크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nomadtask.png

노마드태스크란 마케터나 인플루언서(메이커)들은 제품이나 채널 홍보를 위한 간단한 태스크를 개설하고, 사용자(헌터)들이 간단한 미션들을 수행하면 태스크 리워드를 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으로, 암호화폐나 디지털애셋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 개인 크립토 지갑을 사용할 줄 모르는 일반인들까지도 미션을 수행하고 용돈 벌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nomadtask.png

가입 절차도 간편하고, 초보자들도 수행이 가능한 간단한 태스크부터 시작해서, 절차는 다소 복잡하지만 리워드가 높은 태스크까지 다양한 미션들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4. HUNT토큰


hunt token.png

헌트(HUNT)토큰은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헌트 네트워크 네이티브 토큰으로, 헌트 네트워크에서의 각 디앱에서 결제수단, 리워드 지급 또는 기축통화로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헌트팀에서는 매 분기별로 헌트 네트워크 수수료 수입분을 헌트 토큰으로 전환하고 분기별 소각을 진행하고 있으며, 토큰 소각내역은 헌트 공식 홈페이지(https://token.hunt.town/)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burn.png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1분기에는 1,311,205개의 HUNT가 소각되었으며, 2분기에는 1,868,664개의 HUNT가 소각된 상태이며, 이제 다가오는 3분기 소각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 가격의 상승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notice.png

거기에 더불어 며칠 전에는 전체 유통량의 16.1%를 차지하는 팀 배정 토큰 50,000,000 HUNT를 소각한다는 발표까지 하면서 베스팅이 설정된 사업 개발 물량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모든 토큰을 토큰 홀더와 커뮤니티에게 위임한 상태로 운영이 될 예정입니다.

#5. 팀원 정보


luniverse.jpg

2019년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헌트팀은 초창기 헌트를 설립한 코파운더인 동혁님과 영휘님, 그리고 개발팀을 이끌어가고 계시는 성우님 3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team.png

업비트의 공시자료만 살펴보더라도 이력과 학력 및 전공 등은 이미 언급이 되어 있네요. (팀원분들의 학력이 참 후덜덜..) 그리고 동혁님과 영휘님은 스팀잇 초창기에 @tabris@project7이라는 아이디로 크립토씬에 깊이 있는 콘텐츠들을 올려주시는 것으로도 유명했으나 현재는 헌트 프로젝트 개발에만 전념 중입니다.

현재까지 공지된 내용에 따르면 조만간 헌트의 백서와 로드맵에 꽤나 많은 변화와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무슨 내용일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헌트 프로젝트의 런칭 이전부터 코파운더 두 분의 찐팬이기도 했고, 헌트 프로젝트를 지금까지 계속해서 팔로업하고 있는 HUNT홀더의 입장에서 쓴 글이라는 점을 명확히 밝힙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받기)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입금)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5%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와..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한 내용들까지 정리를 정말 잘 해 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프로제트17님 문의 좀 하겠습니다
헌트에서 6월11일 까지 외부지갑으로 헌트토큰을 옳기라고 해서 옮겼는데
이더스캔으로는 토큰이 검색되는데 거래소나 이더지갑으로는 안 옮겨지네요?
어떻게해야 옮겨지나요 진짜 몰라서 문의 하는겁니다 - 왕초보가 -

거래소로 옮기시려면 그 지갑에 전송수수료를 지불할 ETH가 조금 있어야 됩니다.

정리하다가 보니 완전 길어졌네요^^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헌트 네트워크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우여곡절이 많았던 헌트팀이 원화 상장까지 이어져서 감회가 새롭네요. 정리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이 많으셨는데 드디어 인정과 보상을 받으실 것 같아 좋네요^^

이정도면 찐팬이 아니고 덕후같은데요. ㅋㅋ 잘 정리해주셔서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왕에 덕후가 될 거라면 성덕이 되고 싶네요... ㅎㅎㅎ

저도 초반에 헌트토큰 팔아서 스팀파워업을 했지만 HUNT 토큰 원화상장해서 대박나니 내일처럼 기쁘네요 ^^

스팀잇이 SMT가 빨리되었으면 헌트팀도 STEEM 체인으로 활동할텐데... ERC로 갈아타실 수 밖에 없었던 사정이 못내 아쉽네요 ㅠㅠ

처음 시작될 때부터 옆에서 같이 지켜보셔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SMT가 결과적으로 제때 만들어지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오히려 특정 블록체인에 묶이지 않는 방향으로 잘 성장하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ㅎ 화이팅!!!

믿고 보는 디온님글.... 헌트 덕후 린정!!!

업비트 상장 축하글을 적으려다가 엄청 길어져버림... ㅠㅠ

팀 물량은 소각하지 않아도 됐을텐데 대단한 결단이네요

팀배정 물량 소각은 정말 아무나 할 수 없는 용단이었지 않나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