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관련 동영상 리뷰 #9 - 신발 되팔아서 몇 십억을 번다고? - 아는 사람들만 아는 리셀링 이야기

in SteemCoinPan •  2 years ago 

개발 관련 이야기를 하시는 유튜버께서 리셀링 이야기를 하셔서 처음에는 좀 의아했습니다. 계속 들어보니 왜 이 말씀을 하시는지 알겠더라구요. 해외에서 리셀링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지금은 국내에도 이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경쟁업체들이 있는데,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까지 그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네이버도 이에 대해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는 거죠.

경쟁은 한동안 계속 되겠지만, 영원하지 않습니다. 탈락하는 업체와 살아남는 업체가 나오기 마련이죠. 반도체 시장에서 키몬다가 망하고 하이닉스와 삼성은 살아남은 것처럼요. 그렇다면 리셀링에서는 어떤 회사가 남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업계 최초가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음을 이 영상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처럼 시장을 선점해서 승승장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장 특성에 따라 제일 먼저 시작해도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대기업이 뛰어들면 먼저 시작한 중소기업들이 밀려나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분이라면,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