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런장관, 테이퍼링/금리인상 가능성 시사... 그나마 스달 때문에 웃는다!

in SteemCoinPan •  4 months ago 

옐런장관의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언급으로 미국증시는 약보합이었고, 우리증시는 강보합, 코인은 약세를 보였다. 코인...ㅅㅂㅇ허ㅑㅂㅂ거리ㅓ이ㅏ버허ㅣㅑㅂㄹ어ㅏ

아무리 변동성이 크다고 해도 너무한 거 아니냐 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지지선에서 버티고 있다. 이게 깨지면 3만불까지 내려갈 텐데... 얼마전 희망회로를 돌리며 찍어놓은 그림이 무색해졌다. 3만불마저 깨지면 2만 4천불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는데 정말 그렇게 까지 떨어진다면 3년 존버를 생각하면서 조금씩 사놓아야겠다.

스달은 갑자기 튀는 것을 제외하면 박스권이다. 작게 보면 6 ~ 8불 사이, 크게 보면 5 ~ 9불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 있다. 5~6불 사이에서 매수해 놓았다가 8~9불 사이에 매도를 하는 것도 괜찮고, 왕창 모았다가 한 번씩 펌핑이 올 때 팔아도 괜찮을 듯 보인다. 혹은 현재 스팀전환 비율이 14~15이기 때문에 스팀으로 전환하여 파워업을 해도 괜찮다. 개인적으로 일 수익의 50% 정도를 스팀으로 사서 500스팀을 모아 스파업을 하고 있는데 나름 스파업하는 재미도 있다.

한국은행이나 연준에서 금리를 올리면 주식이나 코인이나 빠지는 건 당연한 수순이다.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가 저점을 노리던지 아니면 3년 정도 존버를 생각하고 방치하던지 선택해야 한다. 나는 후자를 선택했다. 코인 투자에서 트레이딩을 통해 수익을 얻는 건 극히 어려운 일이기에 꾸준히 글을 쓰면서 스팀, 스달, sct, zzan 등을 모아서 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게 가장 승률이 높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 3줄 요약
  1. 올해 연말 혹은 내년 초 금리인상 가능성 높음
  2. 주식, 코인 등 하락할 일만 남음
  3. 오르던 내리던 상관없이 스팀, 스달, sct, zzan 채굴이 정답임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epitt925 transfered 0.6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0.19%, voting power : 59.01%, steem power : 1784769.53, STU KRW : 1200.
@epitt925 staking status : 52.5 KRWP
@epitt925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052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0.6 KRWP
Refund balance : 0.547 KRWP [54461643 - abb2eb293da0fd99b3ebafc708d917d54f3fac49]

start success go! go! go!

개의치 않습니다.
말씀대로 스팀,스달,짠 만 달고 갑니다.
코인이 떨어지면 떨어진 것이지요.
나중에 다시 오르면 오르는 것이구요.
세상이 그런 것 인데 미친 말 달려간다고 같이 뛸 필요없지요.
오고 가는것이 가장 분명하지요.

하락할 일만 남은거구나. ㅠㅠ
스팀으로 전환해야 겠다. ㅠㅠ

금리 인상에 모든 자산시장들이 경악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어찌 흘러갈지 예측이 잘 안되네요... ㅠㅠ
그냥 존버가 답일지...

힘든 장의 연속이네요! ㅎ 뭐 열심히 하다보면 오르는 날 오겠죠^^

이제 진짜 3년 존버 할 생각으로 왔기 때문에 상관 없음 ㅠㅠ
채굴 가즈아

그래.. 우리에겐 스팀뿐이야!

스팀이 답인거죠!!!!!!! 스팀 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