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사]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 P.1~

in SteemCoinPan •  20 days ago 

P20200612_120509988_1CC26FB7-3693-46F9-9DAF-41A8D135401E.JPG

개인 도서 목록에 올려 놓고, 두 달 전에 구입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손이 잘 안간 책입니다. 결국 아내님이 먼저 읽고 한참 후에야 펼쳐보게 되었네요. 이 책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이렇게 극찬을 하는거지?'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직 몇 페이지 읽지 않았지만 왜 그렇게 추천했는지 알겠더군요.

부에는 크게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이 있습니다. 인도로 갈 경우 시간과 돈이 부족해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할 경로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고소득자라 할지라도 인도로 갈 경우 파산을 면치 못합니다. 몇몇 유명한 사람들이 수백억 자산을 가지고 있다가 오래가지 못하고 파산한 것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부는 실체가 없는 환상에 불과했던 것이죠.

이 책을 읽다보니 예전에 존리 선생님 책에서 언급된 "금융 문맹"이 떠올랐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에서 이야기하는 인도가 곧 금융 문맹이라는 말과 일맥상통함을 깨닫고 나니 경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꼼꼼이 다 읽은 후에 경제와 재테크에 관한 책을 더 읽어 봐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든 분들이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오늘도 팥쥐님의 공부는 앞으로 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