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CO VISA 암호화폐로 결제하자

[오늘의 필사] 현존 수업 / 마이클 브라운 P.233~P.280

in SteemCoinPan •  6 days ago 

P20200325_073346857_91B8CF1F-D12A-419B-B4D7-71D333551F9D.JPG

어제 너무 피곤한 나머지 너무 일찍 잠들어서 포스팅을 못했네요. 하루 늦은 필사입니다. ㅠㅠ

이 책에 따르면 감정의 통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동기 자아를 구출해 내야 한다고 합니다. 만 7세까지 누적된 감정이 우리 감정의 가장 기초가 되고, 14세까지는 정신을, 21세까지는 신체를 이루는 의식을 확립하게 되는데, 우리가 현존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감정의 통합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즉 아동기 자아에 대한 조건없는 느낌과 직관의 힘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운전과 비유를 했는데요. 운전을 하면 할수록 익숙해 지는 것처럼 아동기 자아 역시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연습을 꾸준히 하면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현존 수업과 별개로 명상을 하면서 어릴 때 자아에 다가가고 이해하려고 노력한 적이 있는데, 현재 느끼고 있는 아동기 자아와 실제가 얼마나 다른지 느꼈던 적이 있습니다. 과거 트라우마나 부정적 기억 때문에 왜곡되고 있는 기억이 많다는 것을 실감했고 있는 그대로 받아 들임으로써 가족들과 관계를 더 개선시킬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과거 기억 때문에 현실에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한 번 추천드리고 싶은 명상법입니다.

당신은 '평화를 만들어낼' 필요가 없다. 단지 그것을 깨닫기만 하면 된다. '깨닫는다(realize)'는 것은 '참된 눈(real eyes)' 즉 가슴의 눈으로 그것을 인식한다는 것이다.

오늘 하루 여러분의 건강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새집에서 좋은 꿈 꾸셨지요?
잘만 하면 세째로 공주님을....... ㅋㅋㅋㅋㅋ

언제나 좋은 꿈 꾸려고 노력합니다 ㅋㅋㅋ
세째는 아내님 재가가 떨어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