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CO VISA 암호화폐로 결제하자

[오늘의 필사] 청소년을 위한 고전소설 에세이 / 류수열 / P.56~

in SteemCoinPan •  28 days ago 

P20200509_161825411_20D299C3-AECF-495B-86E1-3630E4DC7496.JPG

주몽신화와 유리설화를 통해 아버지에 대한 존재를 되집어보는 내용이었습니다. 생물학적으로 아버지는 자식이 장성할 때까지 버팀목이 되어주고, 곧 자식이 장성하면 그 존재 의미가 퇴색된다고 합니다. 어제가 어버이날이어서 그런지 아버지를 떠올리며 책을 읽으니 감정이 이입되서 괜스레 죄송스런 마음이 들었습니다.

태평양 연안에 천축잉어라는 바다고기가 있습니다. 암컷이 알을 낳으면 숫컷은 그 알을 입에 담아 부화시킵니다. 입에 알을 담아 있는 동안 수컷은 아무 것도 먹을 수가 없어서 점점 쇠약해지고 급기야 알들이 부화하는 시점에는 기력을 다 잃어 죽고 맙니다. 숫컷은 죽음이 두려우면 입 안에 있는 알들을 그냥 뱉으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숫컷은 죽음을 뛰어 넘는 사랑을 선택합니다.

천축잉어와 같은 삶을 살고 계신 이땅의 아버지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글씨체가 씩씩하네요. ㅎㅎ

sindoja.sct님이 epitt925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5 SCT)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