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사]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 P.68~

in SteemCoinPan •  19 days ago 

P20200613_125928621_88C4919B-C558-45DB-8A6D-C30DD35A3FB9.JPG

부와 마찬가지로 행운은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실제 행동으로 이루어진 과정 덕분에 확률이 올라갈 때 찾아온다

부와 행운을 바라보는 작가의 견해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표현하는 방법은 조금 다르지만 제가 생각하는 행운과 비슷한 점이 있어 필사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운칠기삼'이라는 말을 실력보다 운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언제인지 모르나 운이 찾아왔을 때 그 운을 잡기 위해서 최고의 상태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의미로 바꾸어 생각하게 되었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축구를 예로 들어 볼게요. 90분의 경기시간 동안 공격수에게 3번의 득점 찬스가 옵니다. 언제, 어느 방향에서 공이 날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든지 골을 넣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오른발잡이라고 오른발만 사용해서는 안되고 왼발은 물론 팔(가끔 신의 손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활용하여 골을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비나 눈으로 인해 그라운드 상태가 안좋을 때면 그런 환경까지 고려하여 골을 넣을 수 있어야 하는 게 공격수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나 행운을 원한다면 이런 공격수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하루에 0.1%씩 성장하자고 다짐했습니다. 하루로 따지면 아주 작은 수치일지 모르나 1년이면 36%가 되고 3년이면 100%가 넘습니다. 3년마다 이전의 나보다 두 배씩 성장하는 셈입니다. 앞으로 50년을 더 산다고 가정했을 때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지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집니다. 그날을 위해 오늘 하루도 허투루 보내지 않으려 합니다.

제 글을 읽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원하시는 부와 자유를 얻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결국 부와 행운도 부단한 노력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말에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