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간밤에 약간의 상승과 하락이 있었군요.

in SteemCoinPan •  5 days ago 

간밤에 비트코인이 약간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했습니ㄷ. 지금은 다시 조금씩 올라가고 있네요.

비트코인은 고민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사실 누구도 비트코인의 방향에 대해 속단하기는 어렵지요.

저도 비트코인에 대해 확신을 갖지 않으려고 합니다. 아무튼 비트코인이 어드 방향으로 가든지 수익을 조금이라도 얻기 위해서(그것보다는 거래를 연습하기 위해서) 비트멕스에서 선물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급격한 상승을 예상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숏을 걸었다가 상당한 손해를 봤습니다.

지금은 그 손해를 조금씩 복구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롱과 숏을 적절하게 활용할 참입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원리를 알 수가 없지요. 비트코인이 그 저변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것만큼은 사실이므로 비트코인의 미래가 어둡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승인했습니다. 작은 시작이지만 이것이 흐름을 움직이는 시작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중남비에는 혼란스러운 조그만한 나라들이 존재하는데, 주변국으로 이러한 분위기가 전파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자체가 어떤 가치를 가진 화폐로서 인식이 될 수 있겠지요.

비트코인은 그 변동성 때문에 화폐로서는 부적합하다는 인식도 강합니다. 오히려 "가치 저장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혼란스러운 국가에서는 법정통화 자체가 극심한 변동성에 시달리는 만큼 오히려 비트코인이 화폐로서 기능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비트코인의 미래는 어떻게 펼쳐질까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tart success go!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