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 Balancer 이자가 왜 적게 들어왔지?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http://www.predictions.exchange/balancer/None 에서 수익률을 보고 높은 수익률 자산으로 리밸런싱을 했었는데요.
스테이블코인중 연 60% 넘는 수익률이라서 지난번에 DAI/USDC 유동성에 많은 자산을 넣었습니다.
dai0818_2.jpg

여기저기 알아보다 또다른 수익률 계산해주는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dai0818.jpg
여기서는 같은 스테이블 유동성 풀인데 연 13%대의 수익률을 표시해주네요.

발란서에서 분배해준 이자가 맞다면 http://www.predictions.exchange/balancer/None 사이트는 잘못된 수익률을 표시해주고 있었던겁니다.

현재는 https://pools.vision/ 사이트가 발란서에 투자중인 자산의 정확한 수익률을 표시해주네요.

리밸런싱하느라 날린 가스비며 스왑비용에 슬리피지까지 생각하면 꽤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최근 각 Defi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에 실시간으로 이자가 표시되고 있는 사이트가 Defi 투자 초보에게는 그나마 안전한것 같습니다.

맨땅에 그만 헤딩하고 빨리 안정적으로 Defi 투자에 정착했으면 좋겠습니다.
높은 수익률 찾아 철새처럼 여기저기 옮겨 다니다보니 짧은 투자기간과 많은 수수료로 오히려 자산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동성이 큰 연 수익률보다는 적당한 수익률이 오래 유지되는 투자상품에 오랫동안 자산을 예치해 놓는게 더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는거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소중한 체험 정보 감사드립니다. 이익률이 너무 높게 떠서 믿음이 안가더라구요.

이익률이 높으면 사실 의심을 하긴 해야 하는데 아직은 수양이 덜되었는지 욕심에 눈이 멀어서 어느순간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는 자신을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