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 폴카스타터 Fractal IDO 실패...

아 돌겠네요.

여러 가지가 겹쳐서 지금 짜증 수치가 엄청 올라갔는데... 이거 한참 시간이 지났는데도 열이 오른게 식지를 않네요.

우선 너무 안일하게 대처한 내 자신에 대한 실망감,

이걸 명확하게 안 써놓은(?) 프로젝트 주최측에 대한 짜증, 등등.


Fractal 이란 토큰 세일 화이트리스트에 당첨이 되었다길래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KYC 등 하라는 요구조건이 있었는데 이런 건 다 마쳤고...

오늘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부터 11시 반까지 세일이 있고, 이후 유니스왑에서 거래될 거라고 해서 아 그때 와서 해야겠다, 생각했죠.

여기서 첫번째 실수가 나옵니다. 미리 와서 준비해서 오후 10시 땡 하면 달릴 수 있게 해두어야 했는데, 저는 이런 걸 음 해봐서 화이트리스트 되면 당연히 내 자리가 있을테니 10시~11시 반 사이에 하면 되겠지 라고 안일하게 생각했죠.

어쩌다보니 집에 오는 시간이 좀 길어져서 10시에 딱 들어와서 컴퓨터를 켜고 접속해보니...

어? 이거 왜 안되지?

하고 이것저것 눌러보고 찾아보다가, 토큰 세일이 매진이라는 것을 확인을 합니다.

  • 아까 처음 봤을 때는 1시간 20분 좀 넘게 남은 상태였음... 이건 25분쯤 시간이 더 지난 후 스샷이군요.




아니 난 화이트리스트(속칭 화리) 되었는데 왜 내가 살 수 없는 것이지?

하고 그제서야 다시 숫자 확인을 해봅니다.

총 화리 지갑 주소 갯수는 800개.

지갑당 최대 0.5이더 참여 가능. 따라서 전원 참여할 경우 매수 총량은 400이더.

풀 2개이고 각 풀마다 126이더 판매. 판매량 총량은 252이더.

...???

뭔가가 안 맞는군요. 달리 말해서 800개 지갑 중 500개만 참여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아니 이게 말이 되나? 이럴거면 왜 화이트리스트를 뽑는 절차를 하는거야....

라는 분노가 순간 치밀었지만, 뭐 어떻게 하든 그거는 운영진 자유긴 하죠.

아니 근데 이렇게 할 거면 선착순이라고 써야 하는거 아닌가?

공지를 다 읽어봤는데 선착순이라는 말은 없었는데... 하고 다시 공지를 읽어보니 그때는 별 생각없이 넘어갔던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Winning a spot from the Whitelist Lottery does not guarantee you allocation in the token sale.

화리 당첨되었다고 토큰 세일에 반드시 참여할 수 있지는 않다. 라는 문구죠.

이걸 전에 읽었을 때는 아, KYC 같이 추가요구사항 다 하고 그리고 시간 맞춰서 10시~11시반 사이에 구매를 해야 allocation이 확정된다는 의미이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토큰 구매 가능 자리가 화리 갯수보다 작으니 선착순이다, 라는 걸 포함하는 문구였군요.


이게 가격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지만, 전례를 볼때 20배는 가는 것 같던데...

그러면 0.5이더의 20배, 10이더를 얻을 기회를 날린 셈이군요.

뭐 있던 10이더 뺏긴건 아니니 그렇게 억울해할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열받는건 마찬가지인듯합니다.

좋은 교훈이었다고 여기고...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선착순에 열심히 달려봐야죠.

  • 이전 베이커리 IDO 등의 경우를 봐도 광클싸움 이기기가 힘들긴 하던데... 어쩌면 처음 해보는 저로서는 10시 땡 할때 했어도 저정도 경쟁률을 못 뚫었을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도 드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glory7 transfered 2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44.06%, voting power : 85.23%, steem power : 1716088.71, STU KRW : 1200.
@glory7 staking status : 3600 KRWP
@glory7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0.8 KRWP (rate : 0.003)
What you sent : 25 KRWP
Refund balance : 14.2 KRWP [51519998 - 4517ae71fde02a8e00f495aa1451880faf9d2d31]

오늘은 어제보다는 편안해 지셨기를 바랍니다.

뭐 있던 10이더 뺏긴건 아니니 그렇게 억울해할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열받는건 마찬가지인듯합니다.

그게... 심리적으로는 있던 이더 10개를 뺏긴것과 같은 기분이라서 그렇습니다.... 다음 기회에를 다시한번~~!!! 화이팅!

아깝네요..
이번 교훈으로 다음에 잘준비하셔서 더 큰걸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