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나 인생이나 비슷한 듯

in SteemCoinPan •  11 months ago 

누군가 이런 생각을 했더랍니다.

"현재 성공한 사람들은 그 성공을 목표로 하고 순탄하게 잘 살아왔기 때문이 아닐까?"

그래서 연구를 열심히 해서 나온 이론이 크롬볼츠의 "계획된 우연(Planned Happenstance)"입니다. 커리어의 80%는 예기치 않은 우연한 사건으로 형성된다는 이론입니다. 그걸 쉽게 이야기하면 행운이라고도 할 수 있을 텐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다가온 기회를 잘 포착해서 성공의 길로 간다고 보는 그의 이론에 따르면 이런 성향을 다섯 가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호기심, 낙관성, 끈기, 융통성, 그리고 위험감수입니다.

다들 아시지요. 삶이란 결과라는 것을요. 성공한 사람들은 지금의 성공한 모습만 보입니다. 그들이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 어떤 계곡을 넘어왔는지 모르죠.

저도 지금까지 살아온 길을 보면 후하~~~ 스스로 대견하다 토닥거려주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더 살아볼래~?하고 묻는다면 헹켈 식칼을 슬쩍 밀어주고 싶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김언수의 소설 "설계자들"을 읽다보니 말이 참... ^^

invest.jpeg

요즘 코인장이 그런 것같습니다. 지금이 계곡 밑바닥인지 아직도 한참 추락중인지 모르겠네요. 스팀잇도 조금씩 조용해지고 있는 듯하고요. 이제는 그냥 지켜보는 게 가장 적절한 순간이 아닌가 싶어요. 딱히 할 수 있는 것도 없고요. 어차피 장기로 갈 예정이라 SCT와 SCTM으로 조금 더 스왑을 했습니다. 지옥풀에나 담궈놔야겠습니다.

이제는 싹이 틀 때까지 기다려야죠. 늘 두더쥐와 씨름 중인 엄마 말대로 두더쥐에게 상납하지만 않는다면 언젠가 싹이 터서 길러진 걸 거둘 수 있겠죠.

맛난 고구마와 땅콩이 먹고 싶군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tart success go! go! go!

모짜르트의 교향곡의 호른소리마냥
늘 평화롭진 않습니다~~~
그게 삶의 묘미^^

네.. Axe도 모르겠는데요 뭐... 또 복잡한 거 시작했으니 한 동안 빠져있어 보는 걸루요..^^

엑시 완존 강추~~~
삶이 무료할 틈이 없이집니다^^

두더지에 안 뺏기고 싹을 틔워야 겠죠?
꼭 붙들고 있겠습니다. ^^

네. 그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