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의 Meta로 사명변경

in SteemCoinPan •  last year  (Edited)

Facebook이 메타버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사명변경을 하면서 티커가 변경되어 MVRS로 금년 12/1부터 거래를 하게됩니다.

Facebook의 사명 변경은, 최근의 주가하락과 내부자고발 그리고 시스템 다운 등의 Facebook의 악재가 지속 되었던 상황이었기에, 사명변경의 이유와 시기에 대한 여러가지 추측과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360A5195-50DE-4F0D-BA05-BDE77941C1EF.jpeg

전반적인 미국 현지의 모든 분위기를 파악한 것은 아니지만, 우선 최근의 내부자 고발등 악재를 잠재우기 위한 수단이 아니냐는 비난과 의견들도 있습니다.
Facebook에 쏟아지는 비난과 브랜드 이미지 실추를 사명 변경으로 완화시키는 것이라는 의견인데, 전략적인 측면에서는 적절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비난을 하는 주요 원인은, 도덕적인 책임을 져야하는 사회에 속한 기업으로서 내부고발 등에 대해 사과를 먼저 하지 않고, 왜 미래만 이야기만 하느냐는 것입니다.
미래의 이야기 보다는 사과를 먼저해라는 요구입니다.

주커버그의 선택은 사업적 측면에서, 현 시국을 전환하는 전략적 측면에서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 간 애플과 구글이 만들어 놓은 스마트폰 시대에 페이스북은 기존의 프레임인 Facebook 등 특별할 것이 없는 과거의 유물에 의존한다는 비난도 있었는데, Meta로의 사명 전환과 사업 전환은 회사를 다른 차원으로 만들어 갈 강한 동력을 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마크 주커버그와 Facebook을 좋아하지 않기에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는데 (부정적인 감정이라는 표현이 더 합당하겠습니다), 여러 정보를 접하고 확인을 하면서 Fact에 집중하게 되고, 다르게 생각해보면 사회와 기존 질서에 순응 하는 척 하면서 순한 양처럼 좋은 말을 하는 사람보다는 본인의 의견으로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좋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Facebook Meta는 메타버스를 “우리가 놀고 서로 연결되는 3차원적 공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알려져 있는 학술적 의미의 좀더 광범위한 “가상의 우주(Meta+Universe)” 보다는 좀더 본인들의 기술적 집중에 맞는 협소한 정의를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lity), VR(Virtual Reality)이 이러한 개념에 포함하는 것인데, 2D Space에서의 생활과 행위(ex.Twitter)도 포함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는 정답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발전되고 많은 다양한 기업과 사용자, 투자자가 참여하면서 그 개념은 진화하고 확장하고 변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고 관통하는 거대한 디지털 공간”으로 정의한다면 앞으로 나올 메타버스를 어느정도 대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모두가 긍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Facebook Meta는 본인들이 구축하는 디지털 세계의 울타리 내에 많은 사용자를 불러들이고, 이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추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으로서 서로 접촉하고 교류하고 육체적 활동을 하면서 정신과 신체의 균형을 이루어야 건강한 삶과 관계가 유지될 수 있을 텐데, 이를 거부하면서 움직이지 않고 앉아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존재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건강하지 않은 정신과 육체는 결국 사회적, 국가적 비용으로 돌아온다는 부분에서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수 있는 것이 당장 유럽에서 10,000명의 인력을 채용하여 Metaverse 개발과 구축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자발적, 비자발적으로 메타버스에 탑승하게 되는 인원들은, 크립토 시장을 경험하고 또다른 사용자와 투자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Top Tier급 인원들의 크립토 시장 참여가 더욱 가속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Reference: Messari, Coindesk, NBC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

@harryji transfered 23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5.47%, voting power : 46.90%, steem power : 1865010.08, STU KRW : 1200.
@harryji staking status : 8511.414 KRWP
@harryj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8.511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23 KRWP
Refund balance : 14.489 KRWP [58539489 - 7b23615c087ab52c94ac1d93883ce0821a23318f]

페이스북도 언젠가부터는 혁신이 아닌 기성IT대기업으로만 인식되었는데 이번 변환점을 기준으로 어떻게 변화해나갈지 잘 지켜봐야겠네요 :)

국내 뉴스에도 세금이나 정부의 제재를 회피한다는 부정적인 뉴스가 나오는데, 페이스북(마크 저커버그)은 법률적으로 그리고 사업적으로 본인들 불리할 부분이 없다고 계산이 이미 된 것 같아요.
페이스북 관점에서, 사명을 바꾼것은 나름 성장을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한 것 같은데, 선택을 받쳐 줄 성숙함과 에너지 그리고 꾸준한 방향성을 보여줄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