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mmer 경고

in SteemCoinPan •  last month  (Edited)

은밀하게 의미없는 댓글을 다른 사람 글에 달고 본인이 소유한 것으로 보이는 다른 5개 계정으로 업보팅하는 사람이 있군요.

포스팅한 글이 사람들의 기억이 잊혀져서 글을 쓴 본인도 굳이 확인하지 않는 6~7일 즈음에, scammer가 의미없는 댓글을 달고 본인이 소유한 것으로 보이는 다른 5개 계정을 통해 본인의 댓글에 upvoting 을 하면서 조용하게 자산을 가로채는 scammer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계정에 가서 보니, 주로 영어로 포스팅한 글에 그러한 경우가 많은데, 한글로 된 포스팅도 역시 타켓이 되는 것 같습니다.

CDED18DA-4803-4A90-8E19-8E5BCDE63D71.jpeg

위의 계정을 이용하기도 하고, 혹은 다른 5계의 계정중 하나를 이용하여 포스팅 후 6~7일 후에 조용하게 의미없는 비디오 클립을 달고 다른 계정으로 자신의 댓글에 업보팅을 합니다.
해당 계정에 가서 보면, 나름 친절하게 프로필도 올려놓고 Linkedin 링크까지 걸어놓았는데, 사진으로 봐도 귀여운 딸아이의 아빠 같은데 굳이 그러한 행동을 해야하나 생각도 듭니다.

1번째 예시

B2582210-E921-4009-9F42-41D90547BF82.jpeg

2번째 예시

1CC92A8F-3008-49F8-AB3E-60ECFD1872BF.jpeg

다운보팅을 하니, 반응을 하면서 바로 다운보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팀잇 프로그램 오류인지, 다운보팅을 하기위해 다운보팅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보팅 창이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다운보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나름 계산된 사이즈의 비디오 클립인 것 같기도 합니다.
노트북에서 화면 크기를 약간씩 조절하면 다운보팅 검은 버튼이 살짝 보여서 저도 간신히 다운보팅을 주었네요.

이런 문제가 이제 생기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여전히 활동하는 분이 계시군요.
굳이 비난하고 싸우는 것도 좋지 않아서, 부탁하는 댓글을 달았지만 긍정적으로 응대할지는 모르겠네요.

코인관련 글이 아니지만, 경각심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서 추천글 목록으로 올려 보겠습니다.
혹시 제가 오해 하였거나, 적절하지 못한 포스팅이면 의견을 받아서 수정 혹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모바일에선 여전히 유아이가 ㅠㅠ
데스크탑 보기로 전환해야 잘 보여유 ㅠㅠ

그나마 유아이 많이 변화한게 이 정도이니 ㅠㅠ
재단은 재단해야 할 백해무익~!

!shop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 ^^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런저런 분들이 다른 생각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알고리즘이길래 남의 자산을 가로챈다는(가로챌 수 있다는) 것인가요?

어떻게 보면 제가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할 것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분도 있고, 저런 분도 있는데 그분에게 너무 뭐라고 한 것은 아닌가 생각도 되네요.

제가 스팀의 생태계를 완전히 이해하고 있지는 않지만 살짝 의견을 말씀 드려봅니다.
포스팅을 하면 보상을 받게되는데, 그러한 보상은 저자와 업보팅을 주는 큐레이트들이 나누어 가지게 됩니다. 나누는 비율은 조급씩 변동되기도 합니다.
의미없는 comment를 저자도 모르게 몇일이 지나서 복사 & 붙이기로 매일 여러개의 포스팅에 달고 거기에 본인의 다른 계정으로 업보팅을 주면, 저자와 다른 큐레이터의 보상을 훔쳐가는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지요.
매일 발행하는 스팀은 한정적인데, 저자와 큐레이터가 나누어서 가져가게 되는데, 이러한 분들이 소량이라도 가로채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설령 의미없는 comment를 달아도, 저자가 확인하는 시기인 1~3일 이내에 단다면, 봐주어서 고맙구나 생각할텐데 대부분의 comment가 6~7일 지난 시점에 달리고 업보팅을 본인이 주니 의도를 의심하였고 그다지 좋지 않게 생각하였답니다.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오늘 생각해보니 큰 금액도 아니고, 그런 사람들도 있구나 생각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이려 합니다.
혹여 몇 스팀 매일 준다해도 뭐 그걸로 당사자가 기분좋으면 크게 상관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래서 comment 단 분에게 업보팅 주고, 크게 개의치 않는다고 했어요. 다양성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려 합니다.
그냥 즐겁게 스팀잇하고 많은 분들에게 배우고, 저도 경험이나 배움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졸렬한 방법을 쓰는듯 싶네요.

@harryji transfered 7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8.61%, voting power : 56.52%, steem power : 2028564.31, STU KRW : 1200.
@harryji staking status : 1567.041 KRWP
@harryj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567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7 KRWP
Refund balance : 5.433 KRWP [50808882 - 9a9bb21e8e3defcc333b316212f19546a15d921d]

Hi~ harryji!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