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비트코인 기회인가? 몰락인가?


20년 3월 팬데믹과 비교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성장해왔다.

비트코인이 10,000달러를 돌파하고 20,000달러를 돌파하고 18년도의 고점을 갱신하면서 드디어 암호화폐가 하나의 자산 또는 화폐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굳어졌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연일 올라가는 알트코인의 코로나 사태로 힘들어진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달콤한 사과이자 한 줄기 빛으로 보였을 것이다.

하지만 과열된 시장은 언제나 주목받기 나름이다. 현 금융위원회 위원장 은성수는 올 9월부터 시행될 특금법을 빌미로 과열된 시장에 불씨를 던졌고, 그 효과는 국민청원 20만 명 돌파라는 엄청난 결과를 낳게 되었다.

17년도부터 투자를 시작한 나는 18년도 상기의 난 이번 성수의 난이라 불리는 2번의 대한민국 발 폭락을 경험하면서 정부는 내 자산을 지켜주지 않는다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게 되었다.
자 그럼 현재 34,000달러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지금 투자하는 것이 기회일까?

이제 처음 매수를 시작하는 누군가에게는 기회, 그리고 저기 50,000달러 60,000달러에서 구매한 사람에게는 몰락이라 말할 수 있다.
만약 본인이 5만 달러 이상에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해도 걱정하지 말자, 넥슨은 우리의 든든한 러닝메이트가 되어줄 것이다.
큰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확인하는 무지개차트이다. 일단 과거 반감기를 거치며 비트코인은 무지개 빨간 부분을 돌파하였던 이력이 있다.

하지만, 이번 상승장은 주황색의 FOMO 단계까지 도달하지 못했다.

이번 하락이 빨갛게 표시한 17년도에 있었던 하락과 동일한 영역인지, 아니면 이번 고점은 여기까지인지 판단하긴 아직 이르다.

그럼 비트코인이 여기서 종말을 맞이하는가? 그건 절대 아니라고 강하게 말한다. 그렇지만 골의 깊이가 얼마나 될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코인/암호화폐에 대해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오픈채팅방으로 오셔서 같이 놀다 가세요.

👉호두알 오픈채팅방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start success go! go! go!

ramires gave honeywalnut gifts(10 S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