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MED) 네이버 40억 투자유치로 불나방이 되어보았다 1편


요즘 업비트 알트코인들의 펌핑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12월 1일 어제는 리퍼리움 업비트 유의종목 해제로 또 달달하게 수익을 보았습니다.

어제는 수익을 보았는데 왜 리퍼리움은 글을 안 쓰냐? 왜냐면 오늘은 눈물을 머금고 손절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은 투자 실패에 대한 고찰이며, 파악한 문제점에 대해 해결이 될 때까지 다시는 메디블록을 투자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부디 저와 같은 생각으로 앞으로 메디블록 투자에 보수적으로 접근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오늘 오전 메디블록이 40억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을 듣고 전일 리퍼리움으로 학습이 된 저는 부리나케 메디블록의 가격을 확인하였습니다. 약 6원 후반대를 유지하고 있었고 소식도 나름 빠르게 접했다고 판단하여 입금하고 나니 7원대를 돌파하였습니다. 리퍼리움의 세 자릿수 상승률을 보았던 게 무려 24시간도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뜨거운 심장을 부여잡고 무릎이라 생각하여 매수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수하였던 자리는 정수리였습니다. 이미 수십 퍼센트 상승한 종목을 손대지 않는 것은 나름의 불문율이지만 이것을 지키지 않아 손실을 본 것은 온전히 제 탓임은 변함없습니다.
메디블록의 오늘 차트입니다.

우리는 2018년 상기의 난을 겪고 수년간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알고 있습니다. 코인이 오르는 것은 호재가 아니라 호재에 맞추어 운전하는 세력(재단 또는 회사)이라는 것을 말이죠.

보통 이유 없이 로켓을 쏘고 하락을 하는 유형은 자주 볼 수 있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호재와 동시에 하락한다?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몸은 받아들이지 못하더군요... 보통은 손절하면 그냥 끝이지만 패배감에 참을 수가 없어 조금 더 자료를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자 그럼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외부에서 대량 이체가 있었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먼저 이더스캔으로 가기 전 메디블록은 메인넷 프로젝트입니다. 코스모스(ATOM)의 텐더민트(Tendermint)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이더스캔에서 아무리 찾아봐야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없습니다. Medibloc explorer로 갑니다
메디블록 익스플로러입니다.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국어 지원도 되고 현재 시세와 늘어나는 발행량도 같이 보여줍니다.
그럼 내비게이션에 계정을 눌러 홀더 순위를 체크합니다.

약 30억 개 정도 보유하고 있는 지갑이 홀더 순위 1위입니다. 메디블록은 유통량의 90% 이상이 업비트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가장 상단에 있는 'panacea1e9nrfzamef04pla8sjctkxxm0fdlqx4496xqc4'이 주소를 업비트 주소라 가정하고 추적하였습니다.
앗! 첫 장부터 밑장 빼기입니다... 메디블록 특성상 네트워크에서 잦은 거래가 발생하지 않고 대부분의 코인은 업비트에 있기 때문에 외부 이체가 있을 리 가 없습니다. 업비트로 추정한 지갑으로 1억 2천2백만 개의 토큰이 이체되었습니다. 저걸 보낸 곳은 어딘지 살펴보겠습니다.

(근데 메디블록? 도대체 어디다 쓰는 코인입니까? 뭐 블록 보상과 리워드로 뿌리기만 하고 도대체 이걸로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 1억 개가 넘는 물량을 이체했는데 6천4백만 개의 토큰이 남아있습니다.

수 억 원이 넘는 가치의 토큰과 자잘한 트랜잭션이 종종 있는 것으로 보아 회사 소유의 지갑으로 추정됩니다.

일단 글이 길어질 거 같아 2편에 나누어 포스팅해야 할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었으면 대충 무슨 말을 하려는지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마무리를 지어야 하기 때문에 나머지는 2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소잃고 외양간을 고칠 수 있을까? | 코스모체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2편 내용이 약간 예상이 가는... 그래도 매우 기대됩니다!

2편 업로드 하였습니다!

흥미진지 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