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뉴스] USDC는 61% USDT는 2.9%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은?

최근 업뷰에 SP를 임대하였습니다.
1년 정도 스팀잇을 해왔는데 이제서야 시작하네요... 매일 보팅을 받기 위해 의미 없는 글을 쓰긴 싫어서 간단하게 주요 뉴스 위주로 큐레이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코인 뉴스] USDC는 61% USDT는 2.9%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은?

미국 달러에 기반한 스테이블 코인 USDC가 지난 7월 16일 보유 달러 예치 현황에 대한 보고서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중 현금 또는 현금에 준하는 자산의 비중은 61%로 비교적 높은 현금 보유량이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ircle Reveals Assets Backing USDC Stablecoin: Coindesk

반면, 테더의 경우 단 2.9%만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Why tether, the world’s third-biggest cryptocurrency, has got economists worried: CNBC

테더와 관련된 기사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세계에서 3번째로 규모가 큰 암호화폐가 위험할 수 있다.
  2. 재정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것이 첫번째 이유이다. 이에 대한 근거는 현금성 자산이 2.9% 뿐이다.
  3. 이는 1USDT = 1USD의 가치를 고정하는데 충분하지 않은 자산 규모이다.
  4. JP모건은 이러한 테더의 신뢰가 상실될 경우 시장에 큰 위험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고하였습니다.

바이낸스, 후오비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도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고, 암호화폐를 담보로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프로젝트도 LUNA, KAVA 등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더·비트파이넥스가 비트코인 시장 조작했다” 소송 다시 제기: 코인데스크코리아

테더사는 테더 발행의 권한으로 막대한 시장 지배력을 갖추고 있지만, 테더 발행으로 비트코인 시세 조작 의혹에 휩쌓이기도 하였습니다.

테더가 무너질 수도 있다는 극단적인 제목이지만 한 번쯤은 고민해 볼만한 사안으로 보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