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런하게 움직여야 위기에 대처 가능하다. 조금만 더 공식화시키면 나름 괜찮을 듯.

in SteemCoinPan •  last month  (Edited)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참 야속할 정도로 위아래 큰 움직임보다는 잔잔하면서도 뜬금없습니다. 현물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우상향의 믿음만 있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선물을 하시는 분들에 있어 현재 비트의 움직임은 손절 버튼에 손이 가도록 만듭니다. 비트코인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냐에 따라 수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관점에서 트레이딩을 준비하면 나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물론 100% 통용되고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무조건 존버를 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수익(또는 암호화폐 개수 증가)을 위해서는 부지런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일단 저는 아래와 3가지 관점에서 트레이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선물(롱/숏)
  2. BTC마켓
  3. 원화마켓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상승과 하락에 맞춰 롱/숏을 정하고, 비트코인과 같이 움직이면서 변동성이 적은 알트코인 위주로 같이 포지션을 정합니다. 이후에는 BTC 마켓은 비트코인이 상승하면서 사토시가 내려가면 매수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고 사토시가 올라갈 때, 매도하는 방식으로 수량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디커플링이 아닌 커플링처럼 움직일 수도 있으며, 갑작스러운 슈팅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고 포지션을 오래들고 가는 것에 대한 리스크를 염두에 두고 트레이딩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조금 심심한 장이기는 하지만, 트레이딩을 잘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직도 먹을 것이 많은 장이라고 합니다. 다들 올해에는 정한 목표를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페이백 혜택을 받은 수 있는 가입링크


바이낸스(Binance) 관련 링크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saaclab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5.83%, voting power : 60.10%, steem power : 2024647.96, STU KRW : 1200.
@isaaclab staking status : 3000 KRWP
@isaaclab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6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4 KRWP [50669780 - 1108df03b5ddae5dc97cf1524ea8b19cf47d7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