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의 인기 약화에 따른 암호화폐 가격 하락.

ICO, IEO 등 다양한 암호화폐 트렌드가 있었듯이 2020년에는 DeFi의 트렌드가 인기를 끌었고, 그만큼 화끈했던 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과 트론, 이오스 등의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거품이 빠짐에 따라그에 따른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그 어떤 트렌드보다도 가장 뜨거웠고 그만큼 더 빨리 식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55원까지 상승했던 트론은 어느샌가 30원대 중반까지 내려온 상황이고, 이더리움과 이오스도 오늘 기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시대의 흐름에 빨리 탑승한 사람들은 수익을 거뒀을테고, 조금 늦게 따라올라탄 사람들은 꽤 많은 손실을 입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저는 조금 늦었다고 판단되어 지켜보기만 했는데 그 덕분에 손실을 면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스팀파워를 이용한 수익모델이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괜찮아 보이기는 합니다. 물론 스팀의 가격이 안정되어 있거나, 상승한다는 가정하에..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