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의 가격 상승과 KRWP 발행량 증가 이유

in SteemCoinPan •  9 days ago 

어제 받은 KRWP 량이 상당하여 조금 당황했습니다. (대략 24KRWP 정도) 그동안 4~6 KRWP 정도 받아오다가 3~4배 정도 늘어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KRWP 발행량이 늘어난 이유는 간단합니다. SCT의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Buy Order 최고 가격이 0.49 STEEM인데, 기존 대비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예전 SCT의 가격이 9 STEEM 까지 올라갔던 것을 생각해보면 아직도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이기는 하지만, 자연스럽게 SCT의 가격은 상승할 것입니다. 그러면 KRWP의 발행량 또한 늘어나고 보팅받을 수 있는 비율은 늘어나면서 선순환이 진행됩니다. 결국 스팀코인판에서 자산증식이 가능한 글로써 채굴(부수익 창출)의 파이프라인 구축이 완료됩니다.

SCT의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그냥 SCT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스팀코인판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SCT가 필요한데, SCT의 수급은 큐레이션과 SCTM 마이닝을 통해 가능합니다. 큐레이션 또한 SCT를 스테이킹하고 있어야 가능한 부분인데, 그동안 지독한 하락장(?)을 겪으면서 SCT를 보유하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번 SCT 소각을 통한 보팅도 받아야 하므로 앞으로 SCT의 필요량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단기간적으로는 SCT의 가격 상승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았지만, 이제서야 스팀코인판의 멋진 설계가 보이는 듯 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건 "SCTM"을 모으는 것입니다. SCTM을 스테이킹함으로써, SCT를 마이닝하게 되는데 SCTM 또한 꾸준히 소각되기 때문에 SCTM 가치 상승(마이닝 되는 수량 상승 등)이 그려집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SCTM을 다시 모으기 시작했는데, 스팀코인판 구조(스왑 시스템 등)를 잘 살펴보시면 생각보다 SCT, SCTM, KRWP의 수량을 늘려나갈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사람들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기존에 보유했던 수량과 현재 보유수량을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 SCT : 25000개 정도
  • SCTM : 7000개 정도
  • KRWP : 0개

현재

  • SCT : 23000개 정도
  • SCTM : 7500개 정도
  • KRWP : 2000개 정도

글을 쓰며 SCT와 KRWP를 꾸준하게 소각해왔음에도 수량이 비슷하거나 없던 KRWP가 늘어난 상황입니다. 스팀 보상 증가는 덤입니다. 그리고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상황이라는 점!!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saaclab transfered 6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9.28%, voting power : 86.06%, steem power : 1796125.53, STU KRW : 1200.
@isaaclab staking status : 2000 KRWP
@isaaclab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6 KRWP (rate : 0.003)
What you sent : 6 KRWP [51394752 - d13c59c77df678ec66edda7597de65be207dee7a]

스코판에 글을쓰려면 1개의 sct가 들어가는데 sct가격이올라 글을쓰고 얻는 보상이 1sct미만이라면 글을 쓰는게 오히려 손해일수도 있는 건가요?

kopasi님이 isaaclab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0 SCT)을 하였습니다.

제가 반은 올림ㅋ

뭐든 다 오르면 좋겠습니다.

abdullar gave isaaclab gifts(20 S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