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6 기록] 바이러스버스터 블루마스크 2주 사용 후기

연어입니다.


지난 29일에 '바이러스버스터 필터'를 수령한 이후 마스크까지 수령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용 2주가 지났습니다. 오늘은 간략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 이보다 더 든든할 순 없다. -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마스크

대한민국 국민인 덕분에 KF94나 KF80와 같은 높은 수준의 마스크를 손쉽게 구해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를 여러번 오간 덕분에 한국의 마스크 착용 환경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새삼 깨달을 수 있었죠.

하지만 KF 인증의 마스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직접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제품은 아닙니다. 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용도로 개발되었고, 그럼에도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상황이 다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직접 대응할 수 있는 caz 원단이 개발되었고, 가장 먼저 마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 제품을 역시나 대한민국 국민이란 특권으로 재빨리 구할 수 있었던 것이죠.

2주간 열심히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겐 특별한 습관이 하나 생겼습니다. 수시로 손을 마스크에 문지르는 것이죠. 처음엔 여러 표면에 골고루 문질렀지만 이젠 마스크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턱 부위에 손을 갖다 댑니다.

KF를 비롯한 모든 마스크는 가급적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버스터 블루마스크는 그 반대입니다. 코로나19를 비롯해 여러 바이러스와 균들을 죽이므로 자주 갖다대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이 차이는 심적으로 엄청납니다. 작은 타이틀에 적은 것처럼 '이보다 더 든든할 순 없습니다'. 이건 직접 착용해 거리를 걸어보지 않으면 알기 힘들 정도입니다.


■ 2주간 1번의 세탁

중간에 세탁을 한 번 해보았습니다. 표면에 부작된 구리이온은 단순 코팅이 아닌 원단에 부착된 특수 코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번 빨아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쉽게 떨어져 나가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마스크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각종 이물질과 입에서 비롯된 냄새가 배기 쉽습니다. 깔끔하게 빨고 나니 다시 쾌적한 마스크로 변했습니다. 대만족입니다.


■ 누가 더 안전한가?

최근 비행기를 탈 일이 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엔 매우 걱정되고 긴장되는 일입니다. 당연히 공항 직원들, 항공 승무원들 너나 할 것 없이 마스크에 방역복 차림입니다. 그런데 저는 여전히 그분들이 걱정되었습니다.

한국에 들어올 땐 마찬가지로 격리자를 안내하는 군인, 경찰, 방역요원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격리자를 이송하는 공항버스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격리자 전용 콜밴을 탔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사님들 모두 전투요원급 방역복 차림입니다. 그런데 저는 오히려 그분들이 걱정되었습니다.

내 몸 하나 건사하기도 쉽지 않은 세상에 타인을 걱정할 수 있을 만큼의 든든함과 여유가 생긴듯 합니다.


■ 나부터, 그리고 가까운 가족 부터

당연히 저의 부모님은 바이러스버스터 블루마스크만을 착용하십니다. 제가 수십차례 당부했기 때문입니다. 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신 덕분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착용해 보면 숨쉬기가 너무나 편합니다.

저는 비행기 안에서 10시간 정도, 집에서 잠을 자며 10시간 정도 마스크를 착용해 보기도 했습니다. 잠 잘 옵니다. 숨쉬기가 편하니까요. 마음이 안정되니 잠도 잘 옵니다. 적어도 내 호흡기 안으로 바이러스가 들어오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 본격적인 홍보 계획

2주 정도는 직접 써봐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코로나 생존 기간도, 자가격리도 2주이니 그냥 2주로 잡아봤습니다. 이제 확신이 섭니다. 주변에 적극 알려도 된겠다는 생각입니다.

가급적 상세 내용을 담아 정리해 나가려 합니다. 그리고 그 사용기, 공부 내용은 모두 홍보 자료로 귀하게 쓰일 것입니다.

홍보와 공동구매를 위한 포스팅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제 계정도 활용하겠지만 특별히 만든 계정을 이용해 일관성을 유지하려 합니다. 스팀잇 유저들에게 좋은게 뭡니까? 바로 보팅을 통해 discount 아니겠습니까?

스팀잇 보팅을 잘 활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대략 끌어올 수 있는 스팀파워는 20만~25만 SP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대한 구매가를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참고로, 사용 태그는 #virusbuster 로 결정했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그렇지 않아도 구체적인 리뷰를 보고싶었는데 연어님께서 자세히 올려주셨군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 유의 하셔유~! 💙

어서 온 세상이 다시 건강 찾길~! 💙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jack8831 transfered 28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3.82%, voting power : 76.12%, steem power : 1914081.95, STU KRW : 1200.
@jack8831 staking status : 5389.164 KRWP
@jack8831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0.778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28 KRWP
Refund balance : 17.222 KRWP [46924023 - bffcd692210c17a27c997bea1a1cf0888522b10b]

Hi~ jack8831!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9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