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news] 비트코인 반감기 20시간

in SteemCoinPan •  last year  (Edited)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가 20시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약 24시간 전에 그래프상으로는 비트코인의 약진이 뚝 떨어져서어느정도 물량이 시장에 나온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물량이 채굴자 물량이라고 보는 경향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채굴자들의 물량은 반감기가 어느정도 끝난 후에 시장에 풀리는 것으로 데이터는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채굴자들도 일반적으로 반감기 후에 가격 하락이 한번 있으면서 그 이후 회복을 통해서 시간을 두고 계산을 해서 자금을 회수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반감기 후에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과 함께 전체적인 장 하락이 언제나와 같이 왔으며, 이후 반감기 후에 실제로 가격이 더 떨어지게 될지, 아니면 잠시의 가격 하락후에 다시 반등이 올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비트코인의 경우는 큰 그림으로 보면 노드운영이 의미가 없을 경우 사라지거나 계속 존재하거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노드운영이 전혀 돈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는 이 존재의 존속성을 지속해야 하는관계로 노드를 강제적으로라도 돌려야지 자산이 유지가 되는 현상이 있을 겁니다. 물론 해쉬레이트 자체는 떨어질 수 있다고 치더라도, 노드 운영이 마이너스 경영이 된다고 하더라도 은행 금고에 자산을 넣었을 때 은행 금고를 쓰는 비용이 계속 발생하는 것 처럼 노드도 결국은 돌아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는 의미는 비트코인 자체가 사라질 확률은 없는 상태에서 유실을 통한 자연적 소각으로 수량이 조금씩 적어지고 한정적 자원이라는 점에서 자산 담보 가치를 가지는 의미를 금과 비슷하게 가져간다고 보면 정세가 불안하면 할 수록, 인플레이션이나 기존 금융 시스템의 양적 완화와 같은 현상이 있을 때마다 상대적인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것이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반감기 효과(?)는 끝난것 같고... 이후 좋은 흐름 나올듯 하네요! 아님 말구요~ ㅎ

정말 노드가 멈추는 일은 없을까요? 유시민 말이 설득력 있긴 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