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아재 세상 #42 - 80년대 홍콩영화 영웅본색 시리즈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80년대 홍콩영화 영웅본색 시리즈

No. 42
23.02.08. wed | Written by @jin-zzang

  80년대 홍콩영화
  영웅본색 시리즈

80년대 영화 중 가장 재미있게 봤던 것들 중 하나는 홍콩 영화인 영웅본색이었다. 총을 겨누고 쏘는 주윤발의 액션 연기가 멋졌다. 음악도 마음에 들었다. 서양 영화가 무척 낯설게 느껴지던 그 시절에는 한국인과 외모가 비슷한 홍콩 배우들이 나오는 홍콩 영화가 더 마음에 들었다. 이후 속편인 영웅본색2도 재미있었지만, 3은 1, 2보다는 못 했던 거 같다.

80년대 홍콩 영화는 현재의 한류 못지 않았다. 그러나 90년대 쇠락을 길을 걷기 시작했고, 지금은... 존재감이 사실상 사라졌다. 한류만큼은 기울지 않고 오래오래 영원하기를 바란다.

추가로 유튜브에 올라온 영웅본색 시리즈의 OST 영상들을 아래에 공유한다.


지난 신나는 아재 세상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안녕하세요.
SteemitKorea팀에서 제공하는 'steemit-enhancer'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면 언제나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cafe.naver.com/steemitkorea/425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시 @응원해 가 포함이 되며, 악용시에는 모든 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은 SteemitKorea팀(@ayogom)님께서 저자이신 @jini-zzang님을 응원하는 글입니다.
소정의 보팅을 해드렸습니다 ^^ 항상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SteemitKorea팀에서는 보다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음날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image.png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