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증편향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자기 생각과 일치되는 의견만 받아들이는 심리 상태를 ‘확증편향’이라고 합니다.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 것입니다. 반대 견해와 정보는 확증편향에 빠진 사람에겐 통하지 않습니다.
1941년 일본이 진주만을 공습하려 한다는 수많은 첩보가 접수됐습니다. 하지만 정책 결정자와 정보 분석가는 무시했습니다. 일본이 미국 본토를 침략하는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확증편향에 빠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체도 모르는 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도 이와 비슷한 심리에 빠져 있습니다. 믿고 싶은 정보만 찾아다닙니다.
성령께서 조선 땅에 임하시고 강력한 진리가 선포되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우리가 어찌할꼬”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을 둘러싼 확증편향의 껍데기를 깬 자들의 반응이었지요.
진리 앞에 정직하게 반응했을 때 그들의 인생은 변화됐습니다. 선입견, 편견의 굴레를 벗어나 예수를 그리스도로 영접했습니다. 지금처럼 혼란스러운 세상에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너무도 절실히 필요합니다. 성령님, 이 땅에 다시 강력히 임하여 주소서.
이성준 목사(인천수정성결교회)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ipu curate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