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혁신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가 (코인전쟁)

in SteemCoinPan •  5 months ago 

어떤 혁신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가

디파이DeFi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의미한다. 제로 금리 시대에 이자 수입 등 수익성이 크기 때문이다. 연 7~20%의 이자 수익이 일반화되고 있다.

디파이 시장의 성장은 암호화폐에 대한 활용도 확대에 기인한다. 디파이 서비스 분야는 현재 대출Lending이 47%로 가장 높고 탈중앙화거래소DEX가 36%이며, 점차 자산관리Assets, 파생상품Derivatives 등으로 영역이 다양화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의 20%가 비밀번호를 잃어버려 사장되었다는 현실에서 이제는 안심하고 은행에 보관시킬 수 있는 수탁 업무가 시작될 것이다. 그리고 모든 아날로그 자산은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범접하기 힘들었던 고액의 미술품과 강남 아파트들이 디지털 자산이 되어 소액으로 쪼개져 거래되고 있다. 이른바 NFT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현행 은행 간 국제 외화 송금수수료는 금액에 따라 8~25%라는 고액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는 거치는 단계가 많기 때문이다. 환전수수료 + 송금수수료 + 전용망수수료 + 수신수수료 + 환전수수료 + 현금수수료 등 6단계마다 수수료를 부과하다 보니 이렇게 고율이 된 것이다.

그런데 스테이블 코인은 환전할 필요가 없다 보니 환전수수료가 들지 않아 수수료가 2% 내외로 대폭 줄어든다. 나중에는 그마저 제로로 수렴될 것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통화를 송금용으로 선호할 것인지는 불 보듯 명확해진다.

여기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바로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다. 가상현실이 실제 현실과 만나는 메타버스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가상화폐가 그 속에서 쓰이고 있다.

최근 메타버스 시대 대표 주자로 꼽히는 게임 기업 로블록스Roblox가 뉴욕 증시에 상장되었다. 미국 10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곳이 〈로블록스〉다. 16세 미만 미국 아이들의 절반 이상이 〈로블록스〉에 가입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13세 미만 아이들은 유튜브보다 〈로블록스〉에서 2.5배 정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이제는 전 세계로 〈로블록스〉 열풍이 번지고 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점점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면서 은행권에서도 씨파이(금융권 코인)을 만들고 있다는게 몸소 체감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