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 노드운영, 새로운 혁신의 시작일까? 단순한 다단계일까? #2 - 갈라 게임즈 팀원과 사업방향

in SteemCoinPan •  7 months ago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2).jpg

저번 포스트인 토크 노믹스 분석에 이어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갈라 게임즈의 팀원과 갈라 게임즈가 추구하는 사업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갈라 게임즈는 2018년에 최초로 창립되고 나서 현재 11~50명 규모의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초기 자본 모집(2만 번째 이전 노드) 판매가 완판 되고, 본격적인 노드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멀티 게임 출시를 통해 파이프라인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일반 스타트업 회사 규모로 판단하면 시리즈 B단계로 진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큰을 발행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회사를 일반 스타트업들과 비교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아직도 사업은 극초반 단계에 있으며 노드 판매는 일반인이 엑셀러레이터가 될 수 있는 일종의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하는 갈라 게임즈의 사업운영방식으로 볼 수 생각됩니다.

갈라게임즈 팀.JPG

1.갈라게임즈 팀원

사업이 극초반 단계에 있기 때문에 팀을 구성하는 멤버들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단계에서는 팀원 한 명 한 명의 역량이 미래의 사업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확률 이 높기 때문입니다.갈라 게임즈의 팀원은 Linkedin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핵심 멤버 3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갈라 게임즈의 서립자이자 CEO는 에릭 슈어 마이어(Eric Schiermeyer)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볼 만한 이름이며 징가(Zynga)와 게이밍 레전드(Gaming legend)의 공동설립자 이기도 합니다. 징가는 소셜 네트워크(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개발업체이며 현재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에너지 소비형 양산형 게임들은 대부분 징가에서 출시되었거나 징가의 전략을 카피한 게임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릭 슈어 마이어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오아시스 시티'에 어드바이저로 참석해 1000억 원대 펀드를 유치할 정도로 게임업계 거물로 취급됩니다.

두번째로 Michael McCarthy입니다. 갈라 게임즈에서 스튜디오 디렉터 역할을 맡고 있으며 센드 박스와 징가에서 게임 디렉터로 활동했습니다. 징가에서는 유명한 게임인 Farmville 2(팜빌 2)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습니다. 게임업계에서 20년 이상 종사한 게임업계 전문가이며 현재는 블록체인 게임의 발전을 위해 갈라 게임즈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3월 8일 모인.JPG

제이슨 브린크가 임원인 국내 VR업체 모인

세번째로 제이슨 브린크(Jason Brink)입니다. 갈라 게임즈에서 마케팅 대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갈라 게임즈의 웨비나, 소셜 채널 소통(디스코드, 텔레그램)은 대부분 제이슨 브린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는 2014년에 빌 게이츠/미란다 재단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개발대최에서 자신이 창조한 "AidDollar"를 통해 우승을 거머쥔 경험이 있습니다. 대표적 커리어로 XP, Verge, Reddcoin 등의 ICO 프로젝트에서 기술고문으로 참여한 경력이 있으며 그 밖에도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에 팀원으로 참여한 경력이 있습니다. VR을 기반으로 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국내업체인 모인(Moiin)의 임원(VP, Excutive member)이기도 합니다.

2.갈라게임즈 사업방향

이 외에도 갈라게임즈는 블록체인 전문가, 게임업계 종사자들로 이루어진 회사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회사에서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는 것은 괄목할 만한 점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들은 게임업계 전문가가 아닌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갈라 게임즈의 비전은 게이머들에게 게임에서 파생되는 자산을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허용하고 분산함으로써 게임 이코노미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가치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구축해야 하는 생태계가 바로 갈라 에코시스템(Gala ecosystem)입니다. 갈라 에코시스템은 구글 플레이, iOS 스토어같이 중앙집중형 플랫폼이 아닌 블록체인망을 이용한 탈중앙형 시스템입니다. 이를 구축하기 위해 핵심이 되는 도구가 바로 노드입니다.

갈라 게임즈는 수십만 명 규모의 일일 사용자(DAU)를 구축하는 것이 아닌 적어도 수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는 사업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게임업계는 수백조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VR과 차세대 플랫폼 등을 통해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대다수 게임은 중앙집중형 플랫폼인 페이스북, 구글, 애플등에 의존합니다. 게임 개발자와 게임 이용자들은 수익의 상당 부분을 단지 플랫폼을 이용했다는 것 만으로 이용료로 내야 합니다. 이런 중앙집중형 플랫폼을 이용해야만 하는 것에 실증 이난 사용자들을 갈라 게임즈가 유치하는데 성공한다면 현재규모의 수백배 이상 성장 할 수 있는 잠재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3.갈라게임즈 노드

갈라 게임즈의 노드는 위에서 성명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네트워크상에서 처리해야 하는 모든 트랜잭션을 노드 운영자들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플랫폼 운영비와 리워드(Gala, NFT)를 분산화시킵니다. 중앙집중형 플랫폼을 운영하는 플랫폼 소유자에게만 모든 리워드가 돌아가지 않게 함으로써 노드 운영자들과 게임 참여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이는 분산형 플랫폼을 지속 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모든 거래기록을 사용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함으로써 해킹의 위험도 낮아집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노드는 시즌1노드입니다. 시즌1노드는 앞으로 출시될 모든게임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게 될 것이고 모든게임에서 파생되는 토큰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즌 1노드가 전부 팔리게 되면 시즌 2노드가 출시될 것 입니다. 시즌 2 노드는 시즌 2 이후에 출시되는 게임들의 트랜잭션만 처리하게 될 것이고 이는 시즌3과 시즌4 이후로 지속됩니다. 즉 시즌1 노드는 시즌2,3,4 모두를 합한 노드 이상의 값어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노드 자체는 추후 NFT처럼 자체적인 거래망을 통해 거래할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 노드 가격의 증가 : 100 노드가 팔릴 때마다 100$씩 증가
  • 시즌1 노드 총 개수 : 50,000개
  • 5만 번째 시즌1 노드의 가격 : 33,000$
  • 노드 필수 운영시간 : 우리나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6시간(매일 오전 9시에 프로세스 리셋)

개인적 생각

갈라 게임즈의 팀원들과 사업방향, 노드운영의 이유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갈라게임즈의 미래에 확신이 생긴다면 지금 당장 노드를 구매해야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생각이지만 지금 갈라게임즈의 노드를 구매한 다는 것은 초기 아마존과 스팀에 파트너십을 맺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노드 1개 구매는 결론적으로 5만 분의 1 정도의 부분으로 엑셀레이터가 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스타트업들이 데스벨리를 겪는 것과 마찬가지로 갈라 게임즈도 미래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 넘어야 할 산은 매우 높습니다. 특히 현재 게임업계의 기득권층이 쉽게 신생 블록체인 기술 업체에 자신들의 이익을 빼앗길지는 고민해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게임업계는 어떤 업계보다 발 빠르게 진화하고 트렌드가 있는 전문가들이 모이는 곳 이기 때문에 대형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유치하는 건 쉬운 일입니다. 특히 게임의 퀄리티는 자본력에 따라 차원 달라지기 때문에 신생업체가 퀄리티 있는 게임을 만들고 배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갈라 게임즈는 전략적으로 자신들의 노드판매를 레퍼럴로 만들고 차등적으로 가격을 분배했다고 생각합니다. 자본에 의해 결정되는 홍보보다는 갈라게임즈의 내제된 가치를 높게 판단하고 미래의 성공가능성을 믿는 참여자들에게 높은 보상을 선제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자신뿐만아니라 주변의 지인들에게 발빠른 참여를 유도하는 것 입니다.


노드 구입을 원하시면 제 레퍼럴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파악하고 있는 선에서 모든 질문에 대해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추후에 괜찮은 NFT를 배정받으면 분배해 드리겠습니다. (절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글의 정보를 통해 개인적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레퍼럴 링크


함께 읽어 볼 만한 포스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libera-tor transfered 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7.04%, voting power : 78.99%, steem power : 1723449.02, STU KRW : 1200.
@libera-tor staking status : 745.235 KRWP
@libera-tor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49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5 KRWP
Refund balance : 3.51 KRWP [51829826 - 74105464675f9fad8bc6ce93d40af56b658cc588]

살지말지 고민중인데
정리감사합니다.

정말 킬러앱, 킬러게임 하나만 잘 나오면 대박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블록체인게임 좋아하고, 갓즈언체인드라는 겜에서 겜카드들 많이 샀거든요.
근데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안하는것 같더라고요.
대중화될 블록체인게임을 만드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1위게임도 플레이어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갈라게임즈는 블록체인 파이를 먹으려는게 아니라 스팀,안드로이드 같은 중앙집중형 서버에 도전하는 로드맵이라.. 기대가 많이됩니다. 게임을 모두 웹기반 게임으로 만드는 이유도 대중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화려한 갈라쇼를 기대하며....

기대만빵입니다 :)

노드 구입을 망설이는 순간 많이 올랐네요.
물론 지금이 가장 싼 가격이기는 하지만요.

저는 지켜만 보겠습니다.

네 제생각엔 어짜피 현재시점에서는 장기투자용이고 나중에 할아버지노드가 아닌 다른 노드가 나올 계획도 있다고 하니 고나망하시는 것도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