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볼트 질의응답(Q&A) 및 사용법

G1.JPG

구스 파이낸스 커뮤니티에 올라온 다양한 질의응답을 정리한 포스트입니다.

관련 포스트 : 구스 파이낸스 구스 볼트, 구스 달러, sGoose 정리/출시 임박

Q: 구스 볼트는 무엇인가요?

A: 구스볼트는 소유하고 있는 토큰(단일, LP)을 스테이킹하면 자동으로 복리투자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Q: 구스 볼트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기본적으로 스테이킹한 토큰(단일, LP)이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GUSD가 보너스로 제공됩니다. 베이스 토큰(스테이킹한 토큰)의 수익률은 Farm APY에 표시된 숫자에 따라 달라지며 얻게 되는 GUSD는 GUSD APY에 표시된 숫자에 의해 달라집니다. 따라서 두 가지 APY를 종합하면 최종 수익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메인 볼트를 통해 창출된 GUSD를 GUSD볼트에 재투입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입니다.

Q: APR과 APY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APR은 1년 단위로 계산되는 이율입니다. 즉 표시되는 APR을 365로 나누면 하루 이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APY은 재투자를 가정하지 않은 이율입니다. 반면 APY는 하루 단위로 매일 재투자를 했을 때 표시되는 이율입니다. 즉 구스 볼트를 이용하면 오토 컴파운딩을 통하여 표시되는 APY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포스트

Q: GUSD는 무엇인가요?

A: GUSD는 구스 볼트에서만 생산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1GUSD는 1BUSD로 담보가 보장됩니다. 즉 1GUSD가 민트(채굴)되려면 1BUSD가 구스볼트에 예치되어있어야 합니다.

민트 되는 GUSD의 비율은 선형적인 모델이 아닙니다. 비율은 구스 볼트에 예치되어있는 BUSD의 양과 GUSD의 유통량의 차이에 의해 결정됩니다. 차이가 클수록, 민트 레이트는 더욱 커지게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반면 차이가 적을수록 민트레이트는 줄어듭니다.

Q: GUSD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A: GUSD 볼트를 통해 얻고자 하는 풀에 자산을 예치시키면 구스 파이낸스는 1달러에 해당하는 BUSD를 풀에 예치시킵니다. 결과적으로 GUSD예치를 통해 선택한 LP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GUSD는 매도할 수 없습니다. 차후에 GUSD매매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Q: 예치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EGG볼트를 제외한 메인 볼트와 GUSD볼트에 예치되는 모든 자산은 entrace fee가 부여됩니다(0.1% 정도) 또한 스테이킹 이후 창출되는 수익의 일정 부분 또한 비용으로 청구됩니다. 디테일한 청구내역은 각 볼트 풀마다 설명되어있습니다.

*메인 볼트를 통해 얻은 GUSD는 100% 당신이 소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1$에 해당하는 GUSD를 볼트에 예치시키면 0.999 BUSD에 해당하는 LP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인트랜스 비용 때문에). LP토큰으로 창출되는 수익은 BUSD로 보상됩니다.

텔레그램 방 링크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흠.. 알듯 말듯이군요. ㅎㅎ

GUSD 예치 시켰는데
케이크 풀에 넣었더니 케이크가 스테이킹 되는 거로 나오더라고요.
GUSD 금액만큼을 케이크로 예치시켜 주는 거 같긴 한데
아직 보상을 수령해보진 않아서 모르겠네요 ㅎㅎ

기본적으로 GUSD를 GUSD볼트에 예치하여 얻게되는 수익은 LP토큰이라고 설명되어있네요. 다만 1GUSD의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구스파이낸스에서 해당하는 양만큼의 BUSD를 GUSD 볼트에 예치시켜야 하기때문에 두 간격에 의해 레버리지가 발생하고, 보상(profit)이 NEGATIVE로도 변하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면 GUSD는 어짜피 보너스로 받는 보상이고 보너스 보상을 예치시켜서 LP토큰을 민트하도록 설계되었네요 ㅎㅎ

네네~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그나저나 에그가 살아나야 할 텐데 오히려 더 빠졌네요 ㅠㅠ

이게 밑에 보면 30%를 떼간다고 되어 있는데요. 너무 과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실제로 수익률 측면에서 보면 약간 뻥튀기를 위한게 아닐까 싶네요

GUSD 자체가 보너스 보상 개념이긴 하니까 어쩔 수 없나 싶긴 하지만 30퍼는 좀 글쵸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