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토큰 직접 제작해 보기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그림작품 등을 디지털화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정보를 만드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을 찍으러 다니기 때문에 사진과 그 사진을 유화로 그린 작품을 NFT토큰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krafter.space에 들어가 NFT토큰을 만들기 전 크롬 앱에서 Kaikas를 연계시켜야 합니다.

스팀 키 체인처럼 NFT토큰을 만들면 Kaikas의 인증을 받아야 됩니다. 그러므로 Krafter.space와 Kaikas는 뗄래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NFT토큰을 만드는 것은 쉽습니다. 그냥 사진이나 그림을 올리고 작품의 제목을 달고, 작품 설명을 곁들이면 자신의 NFT토큰으로 탄생되는 겁니다.

캡처.JPG

제가 만든 NFT 토큰 4개입니다. 이 작품은 원 창작자와 현 소유자를 표기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원 창작자는 절대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됩니다.

이들 NFT토큰은 해외의 NFT 거래소를 통해 판매나 경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가는 자신이 NFT거래소에 링크시키면서 적당히 적으면 됩니다.

NFT토큰을 조금 더 만든 뒤 해외 거래소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판매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나만의 토큰이 있다는 것이 신기해서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