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RVN) 코인 향후 전망은?

in SteemCoinPan •  21 days ago 

001.JPG


레이븐(RVN) 코인은 2021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레이븐 코인 재단 운영체제로 들어갔습니다. 그 이래 2월 중순부터 가격이 상승하여 현재는 횡보(형광펜 선 참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무리 많이 하락한다 해도 90일 이평선(붉은 선)을 딛고 반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횡보할 때 비교적 낮은 가격에 매수해 두는 것도 좋은 전략일 것입니다.

향후 레이븐 코인 가격상승 전망을 몇 가지 적시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해 12월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한 것으로 보입니다. PoW 기반은 비트코인 채굴을 시작으로 10년 넘게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PoS기반은 아직 실험단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PoW를 선호하고 있는데, 채굴자의 60~70%정도가 중국인입니다. 안정성을 우선시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미국 채굴자들은 40% 이상이 레이븐 코인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PoW기반의 안정적인 코인 채굴에서도 중국인과 미국인들 간의 패권경쟁이 가속될 것입니다. 중국은 암호화폐 도입을 공식화했고 미국은 이에 경쟁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주도권 경쟁이 있으면 당연히 가격은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캡처.JPG

암호화폐 시장이 커짐에 따라 현재 여타 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앞선 레이븐(RVN) 코인도 빛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보면 레이븐 코인이 대략 20위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현재 270원대의 개당 가격이 600원대로 올라선다면 시총 10위권도 가능할 것입니다. 탈중앙화 재정(DeFi) 형태의 레이븐 코인은 미국 채굴자가 선호하기 때문에 그만한 가치가 있는 코인일 것으로 파악됩니다.


단기적으로 보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제2의 비트코인은 아닐지라도 제2의 이더리움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소한 연말까지 장기 보유할 생각으로 조금 매수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자신의 판단에 의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 판단일 뿐 반드시 가격이 상승한다고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