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 Pennsylvania | Amish Village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017.jpg



뉴저지에서 2시간 30분 정도 차로 달리면 펜실베니아의 랭카스터 카운티에 도착할 수 있다. 이곳에는 300년 전의 삶의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Amish들의 마을이 있다.

이곳에 사는 Amish들은 18세기, 신대륙에 도착한 네덜란드인들의 후손으로, 제 1언어도 네덜란드어의 방언이고 영어는 그다음이다.


엄격한 규율과, 근면, 침착을 신조로 살아간다.
이는 종교의 영향으로, 유일신 사상의 Amish 교리는 공동체를 중요시 여긴다. 대가족을 장려하고, 공동체 안에서만 결혼이 가능하며, 외부인이 개종하면 amish와 결혼이 가능하다. 이혼은 허용하지 않는다.

금주해야 하고,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따르도록 요구한다. 강제는 아니어서 아이들이 크고 난 이후에는 공동체에 남을 것인지 외부 사회로 나갈 것인지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018.jpg말을 붙여볼 엄두가 안 났던 하교 길의 아이들.



이들은 진보가 더 나은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극히 일부 용도를 제외하고는 전기도 사용하지 않는다. TV, PC, Radio 등은 외부 세계의 유혹이라 여긴다.

관광 사업이 커지자 일부 운송 수단의 조명에는 전기가 사용되지만 여전히 삶의 핵심에 전기란 존재는 없다. 해가 떠 있을 때 일을 하고, 해가 지면 잠자리에 든다.

019.jpg



옳고 그름을 따질 생각은 없다.
단지 어떤 형태든 규칙 또는 규율, 더 나아가 사고방식에 있어 확고함을 넘어 맹신적인 무언가가 있어 철저하게 배타적인 사람 내지는 집단, 단체를 경험하면 오싹하다. 그리고 경계하게 된다.

Amish 마을을 방문한 사람들은 호기심의 감탄을 늘어놓기 바쁘다. 그런데 사실 겉으로 보이는 삶의 방식만 걷어내고 바라보면, 특별할 것도 없다. 우리들 주변에서도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극도로 배타적인 공동체에 지나지 않으니까.

020.jp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machellin transfered 0.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60%, voting power : 33.94%, steem power : 1812918.56, STU KRW : 1200.
@machellin staking status : 94.547 KRWP
@machellin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094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0.2 KRWP
Refund balance : 0.106 KRWP [55759349 - 326af4fbd316a8493de0181afeb773c347bec5d9]

사진들 보면서 저런 곳에서 살면 어쩌면 여유롭고 행복하겠다.
생각하다가...

금주해야 하고,

어우 ㅎㅎㅎ 포기!! 'ㅡ' 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사진은 멋있당 ㅎㅎㅎㅎ

ㅎㅎㅎㅎㅎ
난 금주는 그러려니 하겠는데 전기 없인 못 살겠다.ㅋㅋ
저기서는 사진 찍는 게 너무 부담 스러웠어. 사람들이 너무 과묵 + 진지(?)해서;

어머나.. 저런 곳이 있군요.
아 갑자기 ㅠㅠ 미드소마가 생각나는 ㅠㅠ 영화의 충격이 너무 컷었나봐여 ㅠㅠ
그냥 그들이 행복하면 좋겠어요.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무서운 영화인가 보네요. 줄거리만 찾아보고 말았습니다. 제가 또 그런 영화에 약해서..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