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in SteemCoinPan •  2 months ago 

안녕하세요. @mcgome입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수도권내 사회적 거리 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다.
7월부터 집합금지 명령 완화와 거의 동시에 일어난 일이라서 더 안타갑다.
델타바이러스 확산과 여름휴가가 맞물리는 시점에 백신접종 하나만 믿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백신접종을 시작할때 많은 전문가들이 우려한 일이다.
기존 코로나 관련 인력들이 백신접종으로 인해 나눠진 상태에서 백신접종만 믿고 방심하다가 코로나가 확산될 경우 분산된 인력으로 인해 대처가 힘들 것이라는 우려다.
실제 유럽권에서 먼저 발생했던 상황이다.
물론 코로나가 걸렸다고 다 죽는 것도 아닌데 국가차원에서 개인의 자유를 과도하게 제한하고 있다는 의견도 있다.
나 또한 공감하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가족 중에 어린이나 노부모 및 아픈사람이 있는 가정의 경우 코로나로 인한 공포가 클 수 밖에 없다.
내가 아픈건 대수롭지 않지만 자녀나 부모님이 아플경우 병원도 마음편하게 다닐 수 없는 실정이다.
수도권은 타지역으로 이동제한까지 고려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정답은 없지만 서로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조심해서 코로나가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꿈꾸는 소년~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