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훑어보기] 최근 비트코인 해쉬율 하락과 회복, 그 영향에 대하여_Dilution_proof

안녕하세요? 멜로디카입니다.

어제부터 비트코인은 횡보하는 가운데 이더리움의 랠리가 있었네요. 역시 시가총액 3위인 비앤비도 같이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재차 소폭하락해서 약간 주춤하긴 하는데 알트코인들은 조금씩 고점을 높여가는 것 같습니다.(그 와중에 도지는, 도지하네요..) 이제 비트코인이 가야할 타이밍인 것 같은데, 앞으로는 시장 방향이 궁금하네요.

저는 이평선 말고는 차트를 크게 보지는 않는데요. 트위터에서 Cryptolerance님의 기술적 분석 내용이 있어서 아래 링크합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앞으로 방향에 대한 시나리오를 생각해보는데 큰 도움이 될겁니다.

오늘은 Dilution-proof의 비트코인 해쉬율 하락에 관한 분석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원문은 역시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해쉬율 하락과 회복, 그 영향에 대하여_Dilution_proof

1.
4월 16일 비트코인 해쉬율은 중국에서 일어난 정전 때문에 급격하게 감소했으며, 지금 회복 중입니다. 심지어 사상 최고 해시율에 근접하기까지 합니다.
IMG_B86F0EB9B508-1.jpeg

2.
해쉬율 하락으로 인하여, 블럭간격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블럭들이 일시적으로 평소(평소에는 분당 10 블럭)보다 훨씬 더 느려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채굴자가 돌아오고 채굴 난이도가 낮아짐에 따라, 블럭은 빠르게 들어옵니다.
IMG_6B4B5C55E937-1.jpeg

3.
더 빠른 속도로 들어오는 블럭은 mempool 혼잡과 거래 수수료에 대해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고, 온-체인 비트코인 거래를 다시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24 시간 동안 채굴자들은 5sat/vByted의 비용을 지불하는 멤풀(mempool) 트랜잭션을 헤치고 나아 갔습니다.
IMG_5828A1220608-1.jpeg

4.
'해시율 회복'과 '짧아진 블록간격'의 또 다른 결과는 일일 코인 발행량이 다시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이 증가는 최근 하락에 대한 일시적인 초과 보상일 가능성이 높으며 다음 난이도 조정 후에 다시 정상화될 겁니다.
IMG_938A9C4F61B0-1.jpeg

5.
일일 코인 발행량 증가는 Puell Multiple(일일 코인 발행량과 1년 이동평균 간 비율)도 역시 회복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Puell Multiple과 같은 지표의 일상적인 변동이 왜 약간은 '노이즈'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IMG_17A01FEBB70E-1.jpeg

6.
노이즈를 필터링하는 간단한 방법은 이동평균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14일 이동평균을 사용하여 난이도 조정기간(총 2016 블록 = 약 14 일) 내 '노이즈'를 보정합니다.
IMG_9C698607C1B1-1.jpeg

7.
이 스레드를 끝내기전에 주의해야 하는 것-
해시율이 하락하는 동안에는 해시 리본 인디케이터(The Hash Ribbon Indicator)는 '채굴자의 채굴 포기' 플래그를 표시되고, 회복되면 곧 매수신호(파란색 점)를 제공합니다.(이러한 특별한 상황에서 이 신호가 유효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IMG_7680521579BB-1.jpeg

@dilutionproof by twitter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어.. 이거 글 맞는거죠?? 저 난독증이 생긴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