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대단치 10

in SteemCoinPan •  25 days ago 

3D 프린터를 샀습니다. 제가 산 건 아니고 회사에서요. 덕분에 제 일거리 하나가 늘었습니다. 그리고,,, 3D 프린터를 다뤄볼 기회도 생겼고요. 우선,,, 이번에 새로 제작하는 사출금형 제품을 하나 프린트 걸어놨습니다. 2시간 40분 기다려야 하는군요. 열심히 기어 돌아가는 소리가 납니다.


투자는 없어도 되는 돈으로 해야 합니다.


박원순 사망 소식을 들었다. 성추행 피해자는 '전'비서다. 현비서가 아니라 전비서. 왜 전비서일까? 당했을 때 바로 까발리지 않고 왜 나중에서야? 난 이게 참 기분이 더럽다. 현비서면 참을 수 있다는 건가? 전비서가 됐으니, 협박해서 뭐좀 받아먹으려다 협박이 안 통해서 미투한 건가? 내가 남자라서 이해가 안 되나? 현비서일 때는 잘 참고 높은 월급 받으며 일했다는 거 아닌가. 난 이걸 암묵적 동의라고 생각한다.

자,,, 반에 왕따가 있다. 직접적으로 왕따에 가담하지 않았더라도 침묵하고 있었다면,,, 이건 암묵적 동의다. 이 사람도 가해자인 것이다. '너희들 왜 ㅇㅇ이를 괴롭히니? 하지 마라.'라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았다면 가해자들의 행동에 동의한 것이다.

자... 성추행을 당했다면... '하지 마세요.'라고 말해야 한다. 누구나 그렇게 배웠고 그게 맞다. 그런데 하지 않았다는 건 암묵적 동의다. 이 건 내 생각이지 내 말이 맞다는 건 아니다. 누구나 생각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내 생각이 틀렸다면 틀렸다고 댓글을 달아주면 난 설득될 수도 있다. 안희정도 전비서. 박원순도 전비서. 왜 현비서는 아닐까? 뭔가 이상하지 않나?

소중한 대권 주자 한 분을 잃었다. 대한민국을 민주국가로 복지국가로 만들 위인을 잃었다. 물론 그의 성추행은 범죄다. 죄인은 벌을 받아야 한다. 매우 슬프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pvu voted. voting percent : 8.19 %, delegate sp : 11005,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2041623

과거의 그 추행이 어떤것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어쩌면 모 언론과 검찰의 상식을 뛰어넘는 , 끝없는 먹이사냥 놀이의 희생자가 되는 상상을 하셨을까요?
카타리나 볼룸은 기자를 죽였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자신을 죽이는 수밖에...

어제는 종일 우울했어요. ㅠㅠ

에휴~ 그냥 이래저래 한숨만 나오는 뉴스네요!! 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에휴....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