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대잔치 4

in SteemCoinPan •  last month 

어제 글에 자폐아동이 복지 사각지대라는 댓글이 달렸더군요. 맞습니다. 자폐아동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그런데 자폐아동만 아니라 많은 장애 아동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교육이 교육의 대부분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공교육이 무너졌기 때문이죠. 왜 공교육이 이지경이 됐을까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넘사벽 임금격차 때문입니다. 중소기업 20년차 엔지니어 연봉이, 대기업 신입사원 연봉과 별로 차이가 없는 게 현실입니다. 이러니 대기업에 가려고 하고 그 결과는 입시경쟁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게 공교육이 무너진 원인입니다. 학교에선 대학에 보내는 게 1차 목표가 되었고, 인간을 만드는 건 후순위로 밀린 겁니다.

그렇다면 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은 따블 따따블 따따따블이 된 걸까요. 이유는 불공정 거래입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이 40만원에 판매하는 제품이 있다면, 중소기업은 이 제품을 20만원에 납품합니다. 하나 납품할 때마다 1천원 마진이 남습니다. 대기업은 하나 판매할 때마다 20만원 마진이 남죠. 이러니 중소기업은 늘 가난하고 빚덩어리에 앉아 있다가 폐업을 할 수밖에 없는 수순으로 갑니다. 이런 불공정 거래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독특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 엘지는 떼돈을 벌어 배 땅땅 두드리고 살고, 중소기업은 줄도산을 합니다.

제조업만이 아닙니다. 건설쪽도 똑같다고 합니다. 1차 기업이 수주를 받으면 2차 기업들이 나눠주고, 그리고 2차 기업은 3차 기업들에 나눠줍니다. 이렇게 내려가다가 결국 비정규직 '정'이 일을 하게 됩니다. 갑 을 병 정. 정이면 그나마 다행이라고 하는군요. 이걸 막으려고 불공정거래 방지법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괴상한 법이죠. 그런데 이나마도 안 지켜지고 있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는 부자입니다. 부자나라입니다. 조중동 개쓰레기들이 복지하면 나라 망한다고 사기치고 있는데, 부자들한테 흘러들어가는 세금만 막아도 기본소득 하고도 남을 돈이 생깁니다. 임금 올라가서 사장이 힘들다고 손꾸락 부러지도록 기사를 쓰면서, 임대료 올라서 사장이 힘들다는 기사는 안 쓰는 기레기들이죠.

아무튼튼튼... '장애아동'은 많이 들어봤어도 '장애성인'은 별로 안 들어봤을 겁니다. 왜 장애아동은 있어도 장애성인은 없는 걸까요? 장애인은 성인이 되는 순간 아무것도 할 게 없어서 죽는 날까지 집에 처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장애성인이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겁니다. 장애인은 성인이 되는 순간 집에 처박혀서 투명인간으로 죽을 날만 기다려야 합니다. 이게 우리나라 복지의 현실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장애성인 이라는 말보다는 장애인, 장애우 등으로 불리죠.
일부이기는 하지만 대기업, 중소기업에서도 채용되어 일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인들보다 가능성이 적긴 하지만 극단적으로 판단하시는게 안타까워서 적어봤습니다.

장애인은 성인이 되는 순간 아무것도 할 게 없어서 죽는 날까지 집에 처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장애성인이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겁니다.

신체장애는 대기업에도 채용이 됩니다. 제가 말하는 장애는 자폐입니다. 지적장애도 포함되겠군요. 예전에도 적은 적이 있지만, 신체장애는 복지가 매우 좋아서 아무런 일을 하지 않아도 먹고 사는 데 지장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복지가 넘친다고 하는군요.

그러니까,,, 신체장애,,, 청각 장애나,,, 언어 장애. 손가락이 하나 없다거나, 이동이 불편한 장애는 복지가 매우 좋아서, 정신장애(지적장애, 자폐스펙트럼장애 등)과 비교했을 때 하늘과 땅 차이라는 것이죠.

아~ 지적장애는 말씀하신 것처럼 신체장애에 비해 어려운게 맞습니다;; 제가 오해했네요 ㅠㅠ

Hi! Did you know that steemit.com is now censoring users and posts based on their opinions?
All the posts of these users are gone!
https://github.com/steemit/condenser/commit/3394af78127bdd8d037c2d49983b7b9491397296

Here's a list of some banned users:
'roelandp', 'blocktrades', 'anyx', 'ausbitbank', 'gtg', 'themarkymark', 'lukestokes.mhth', 'netuoso', 'innerhive'
See anyone you recognize? There could be more, they also have a remote IP ban list.

Will you be censored next?

@upvu voted. voting percent : 10.93 %, delegate sp : 8004,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1318300

@naha transfered 1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3.61%, voting power : 83.07%, steem power : 1830361.39, STU KRW : 1200.
@naha staking status : 5000 KRWP
@naha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5 KRWP (rate : 0.003)
What you sent : 15 KRWP [44656937 - 3b7464349e6cc7dfdf75e524f0452002b69dc2f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