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편하게 가지면서...

in SteemCoinPan •  last year  (Edited)

마음을 편하게 가지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스판에서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고, 그로 인한 떨림 현상도 있을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소각은 전혀 안 하는 건 아니고 17개씩만 합니다. 왜 17개냐면,,, 전에도 말씀드렸듯... 비밀입니다. 제가 계산한 특별한 값인데,,, 따라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

스판에서 마음을 내려놓으면서 다른 니트러스를 더 잘 둘러보게 됐습니다. 처음엔 스짱 글들을 열심히 읽다가,,, 스팀 베타에 북잇수다를 만들고 재부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처음 북잇수다 부활시킬 때 많은 분들이 조언을 주셨는데,,, 제 고집대로 해서 망해버렸으니,,, 재부활은 그 분들의 조언대로 착실히 하나씩 계단을 밟아나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엔진 토큰들 중에 오르겠다 싶은 토큰들을 사모으고 있습니다. 제가 뭘 사모았는지는,,, 제 지갑을 보시면 아실거고,,, SCT에 올인했던 걸 조금 분산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스팀을 사고 올렸던 글이 생각납니다. 이런 글을 썼죠.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네 재물이 있는 곳에 네 마음이 있다'라고 하셨죠. 스팀잇은 그당시 4천원이었고 진입장벽이 넘사벽이었습니다. 가입할 때 준 4스파였나 5스파였나... 저녁만 되면 대역폭 제한으로 먹통이었죠. 압둘라님께서 은혜롭게도 200스파씩 뉴비들에게 임대주셨고, 임대 기간은 정확히 한 달이었습니다. 저는 정말 잠도 안 자고 댓글 달며 놀았습니다. 하루 두세 시간 자면서 댓글 달고 글 읽고 한 달을 눈은 시뻘게지고 잠은 못 자서 다크서클 찐해지고. ㅎㅎㅎㅎㅎ 미친듯이 했습니다. 그리고 임대가 끝난 스파. 아~~~ 다시 저녁이 되면 대역폭 제한에 걸리더군요. 한 달 동안 모은 스달을 모두 스파업 했어도 대역폭 제한을 벗어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내 돈이 있는 곳에 내 마음이 있다. 내 돈을 넣자. 그럼 내 마음도 들어간다.

그렇게 250스파인가...를 올리고... 씐나게 했습니다. 물론 보팅은 0.1도 받기 어려웠지만,,, 너무너무 재밌었습니다. 소모임 뻔뻔한스티미언 분들과 정말 신나고 잼나게 스팀잇을 즐겼습니다. 받는 보팅이라고는 짱짱맨과 비지 보팅이 거의 전부였지만, 책리뷰 열심히 올리고 소설도 열심히 올렸습니다. 그런 저를 여기까지 끌어준 건 스칸님의 화이트리스트였습니다. 운 좋게도 스칸님의 화이트리스트에 들어가면서 제가 받는 보팅의 거의 대부분을 찍어주셨고 저는 그 응원에 힘을 얻고 1년을 버텨냈지요. 지금 생각하면 그때가 정말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스팀 폭락할 때마다 깔짝깔짝 스파업도 하다보니,,, 500을 넘기고, 1000을 넘기고,,, 스팀 대폭락을 하면서 1만도 넘기고... 이제 2만을 바라보고 있네요.

요즘은 스팀엔진 토큰들을 계속 사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증인들의 전쟁을 보며 살짝 불안한 건 저 만은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 토큰들은 안전하겠지? 저,,, 생각외로 스팀엔진 토큰이 많습니다.

니트러스 스테이킹 순위
SCT 10위 (보팅력은, 조합 및 임대 관계 고려하면 13위정도인가 하는 것 같음)
ZZAN 37위
DBLOG 4위 (운영계정 제외하고 2위)
SAGO 5위 (운영계정 및 운영자 제외 1위)
DIAMOND 1위 (운영계정이 스테이킹을 안 함)
SPT 46위
AAA 20위

기타 토큰
JJM 51위
MINI 29위
KRWP 4위 (운영계정 및 운영자 제외 1위)
등...

이번 증인들의 전쟁에 제 토큰들이 아무일 없길 간절히 바라고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프록시토큰을 강력하게 응원합니다. 반드시 다운보팅이 사라지기 바랍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오늘도 아자~아자~아자~♨♨♨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늘도 빠이띵

고맙습니다 ^^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25을 보팅해서 $0.01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537번 $99.495을 보팅해서 $101.96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Hi~ naha!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73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ROcK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It’s a tie! 平局!再来!下回我再出拳头!

대역폭 예기하니 얘전생각나네요. 저는 압둘라님이 아닌 그때 당시 스사모 활동을 했었는데 그때 최철우님인가 전원생활 지금 하시는..
고맙게도 그분께서 100SP를 빌려주셔서 대역폭문제에서 해결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고보니 스사모(스팀사진모임) 소리소문 없이 사라졌네요~~~

스팀엔진토큰 많으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