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를 쓸모있게 쓰면 인싸가 된다 4

in SteemCoinPan •  last month 

오늘은 오랜만에 돌아온 인싸 4번째 시간입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1~3편이 기억나지 않으시죠? 대략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글쓰기로 인싸가 되는 방법 1. 일단 앉아라
글쓰기로 인싸가 되는 방법 2.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글쓰기로 인싸가 되는 방법 3. 내 얘기를 써라

글을 쓰려면 일단 앉아야 하고, 첫 문장을 써야 하며, 내 얘기를 쓰면 됩니다. 그럼 네 번째 방법은 무엇일까요?

글쓰기로 인싸가 되는 방법 4. 매일 써라

1~3번을 매일 하는 겁니다. 어디 장소를 한 곳 정해놓고 매일 하는 게 좋습니다. 노트에 볼펜으로 적어도 좋고, 블로그에 끄적거려도 좋습니다. 저는 매일 쓸 수밖에 없는 곳인 ‘스팀잇’을 추천합니다. 스팀잇 플랫폼은 추천을 받기 위해서라도 매일 쓸 수밖에 없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수입도 생기죠. ^^

피아노를 치는 사람은 하루에 열 시간도 넘게 피아노를 칩니다. 한 곡을 외우려고, 수천 번을 칩니다. 그래야 그 곳이 자기 곡이 되기 때문입니다. 야구 투수는 매일 공을 던지고 바이올린 연주자는 단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연습을 합니다. 근육을 키우려면 매일 운동해야 합니다. 그래야 근육이 생깁니다. 글쓰기도 근육과 같습니다. 매일 써야 글쓰기 근육이 생깁니다. 타인에게 보여주기 싫으면 종이 노트에 볼펜이나 연필로 써도 됩니다. 매일 쓰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매일 써서 글쓰기 근육이 자라면 글쓰기가 쉬워집니다. 처음엔 10kg도 들기 어렵던 사람이 20kg을 들고 30kg을 들게 되는 이유는 매일 근육 운동을 했기 때문이죠. 어떤 졸필이라도 매일 쓴다면 글쓰기 근육이 단련되어 매우 유창한 글을 쓰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매일 쓰기 좋은 주제는 ‘아무말 대단치’처럼 아무거나 막 쓰는 것도 좋고요, 숫자를 붙이며 쓰는 번호 일기도 좋습니다. 아니면 특정한 주제를 정해서 시리즈로 쓰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런 글들이 모이면 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출판된 많은 책 중에, 블로그에 그냥 취미로 올린 글들이 출판사 담당자 눈에 들어 출판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리즈의 경우는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면 더 좋을 것입니다.

글이 써지지 않으면 어떡하느냐고요? 걱정할 것 없습니다. 글쓰기로 인싸되기 1번 기억하시죠? 일단 앉으라고 했습니다. 그럼 된 겁니다. 글은 엉덩이가 쓸 테니까요. 글은 손이 쓸 테니까요. 글을 쓰려고 생각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생각입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글이 써집니다. 그러니 글이 안 써지면 생각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럼 화면 가득 적혀 있는 텍스트들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upvu voted. voting percent : 8.98 %, delegate sp : 11001,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1898363

  1. 매일 써라

매일 포스팅하는 우리 모두는 인싸!! ㅎㅎ

이미 인싸이십니다. ^^

매일써라가 제일이네요^^

매일 쓰는 거 정말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

우리 모두 매일 써서 인싸가 되어봐요~

와우~~~

@naha transfered 16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4.79%, voting power : 78.75%, steem power : 1840891.72, STU KRW : 1200.
@naha staking status : 8000 KRWP
@naha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6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6 KRWP [44898064 - 399e83c69d1e8d4a4e3fcf7e83bef10b1bc7e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