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대단치 9

in SteemCoinPan •  28 days ago 

남편이 주식으로 이자가 월 800이 생겼다는 아낀는...(좋아하는)동생. 지난번에 카드 돌려막지 말고 얼마라도 내라고 돈을 부쳐줬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돌려막기를 하고 있다는 건 1회성으로는 안 될 것 같아 적어도 3개월은 도와줘야 돌려막는 게 끝나지 않을까 싶어서 아내에게 물어봤더니... 째려본다. 하긴 내 코가 석자지.

아내 왈,
'한 번이면 됐어.'

난 더 도와주고 싶은데...


돈은 돌고 돌아 돈이다. 내가 아직 기운도 있고 형편이 송파 세가족 정도는 아니니... 도와줄 수 있다. 혹시 모를 일이지 않는가. 내가 어느날 헼가닥 해서 스팀을 1억 대출받아서 사버렸는데 ,(1억 대출해줄 은행도없겠지만,,, 쿨럭...)스팀이 20원으로 떨어지면... 그땐 동생이 날 도와주겠지.


지랄엔 총량의 법칙이 존재한다. 선을 베풀면 선으로 돌아오고, 악을 행하면 악으로 돌아온다. 왕따놀이를 하면 그 사람은 벌을 받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을 내밀면 그 사람은 복을 받는다. 전래동화에나 나오는 얘기가 아니다. 44년 살아보니... 그렇더라. 결국 운 좋은 사람이 성공하거나, 착한 사람이 성공하더라. 운이 좋은 사람도 결국은 착한 부모를 둬서 그렇다. 운 좋은 사람의 부모를 보면 법 없이 살 수 있을 정도로 착한 분인 경우가 많았다.


그러니 평소에 착하게 살아야 한다. 난 나를 믿어주고 BNW를 1년씩이나 홀딩해준 분들이 너무 고마워서 BNW판매 원금을 그대로 스팀배당(?) 하기로 했다. 물론 토큰은 반환하지 않아도 된다. 그 토큰은,,, 내가 공모전 떡상하면 오를 것이기 때문이다. 공모전 떡상이 늦어지고 있으니 1년이나 나를 믿어준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받았으니 주는 건 당연하다. 은혜를 모르면 그게 사람인가.


어제 너무 짜증이 나서 약을 하나 둘 먹다보니... 대충 7봉 정도 먹은 것 같다. 아~~~~ 아침인데 약이 안 깬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선을 베풀면 선으로 돌아온다 이게 명언입니다.
사람들은 한번 들어온 재물을 놓지 않고 꾸욱 잡으려고만 하지 놓지를 않으려고 하죠.

  ·  28 days ago (Edited)

돈을 손에 쥐고 있으면 새 돈을 쥘 수 없다고 합니다. ^^

@naha transfered 16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4.47%, voting power : 78.46%, steem power : 1841941.83, STU KRW : 1200.
@naha staking status : 8000 KRWP
@naha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6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6 KRWP [44921831 - 2cc561e4227c708c9940ecc41550c742723ce79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