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BIFROST) 프로젝트 알아보기 #1 Bifrost 개발 동기

in SteemCoinPan •  9 months ago 

안녕하세요 @noisysky 입니다.

코박 블랙의 두번째 프로젝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코박 블랙은 자산 5억원 이상, 연소득 1억원 이상 또는 코박렙 72이상의 자격이 있어야지 가입을 할수있음

그 주인공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100&100의 80억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이프로스트입니다.

대문.png

현재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 에이다 등 수많은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플랫폼 기반의 수백개의 댑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직 사람들이 사용하는 킬러댑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소위 Trilemma로 불리는 Decentralization, Safety 그리고 Scalability를 모두 플랫폼에서 해결을 하고 해서 DApp 보다 플랫폼 수가 더 많아지는 “Protocol Fever”의 현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자고 바이프로스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3333.png

바이프로스트(Bifrost)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

퍼블릭 블록체인의 안전성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성능을 가진 DApp 플랫폼을 구축하는거 입니다.

왜 킬러댑이 나오지 않는걸까 를 고민하다가 DApp의 개발환경에서 눈에 띄는 세가지 문제점들이 발견했습니다.

첫째, 플랫폼 리스크이다.

메인넷 프로토콜 위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관점에서 DApp은 이더리움이나 이오스 같은 블록체인 플렛폼을 선택해야 한다.

결국 그 메인넷 프로토콜 시스템의 확장성 및 개발 방향에 따른 제어할 수 없는 리스크를 갖게 된다.

둘째, DApp의 메인넷에 대한 요구사항이 너무 다양하다.

목적에 부합하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시스템 요구가 DApp마다 다를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요구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하나의 메인넷프로토콜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나의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셋째,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통한 문제해결에 한계가 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그 안정성 검증시스템이나 믿을 만한 코인생태계를 구성하는 점에서 퍼블릭 블록체인에 비해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검증신뢰도를 바탕으로 하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목적에 맞게 튜닝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조합하여 하나의 실행환경으로 구성하고 그 위에 각각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DApp 플랫폼을 개발한다면 위에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모든 댑들이 바이프로스트 프로젝트에서 중간매체 (미들웨어)를 구성하여 프로토콜과 DAPP 의 원활한 연결을 하면 플랫폼의 종류와 구분없이 댑들이 실행 될수 있습니다.

댑.png

바이프로스트 프로젝트는 프로토콜의 연결을 통하여 댑(DAPP) 사용의 대중화의 플랫폼을 만들려고 합니다.

코인 대표중에서 가장 말을 잘하는거 같아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저스틴도 스팀잇에 대해 말을 잘해야 하는데....

저스틴은 말!! 이걸로 뜬거 아니에요 ?
요즘 저스틴이 스팀잇에 관심이 없는거 같아요 ㅠㅠ